본문 바로가기
죠죠/스레 - 일본

【죠죠 스레】죠죠 7부는 말의 작화 문제 때문에 사실상 애니화되기 힘들 거라고들 하지만

by 악당수업 2021. 8. 17.
반응형

1: 무명@죠죠 2021/08/09(月) 12:48:36

 

 

지금 기술로도 애니메이션화는 무리일까?

 

 

 


3: 무명@죠죠 2021/08/09(月) 12:50:25

 

CG로 하면 안 되나...

 

 

 

 

8: 무명@죠죠 2021/08/09(月) 12:53:17

 

말 CG로 만든다 쳐도

그거 만드는데 TV 애니메이션 정도의 예산 가지고 가능하겠냐는 얘기임

 

 



2: 무명@죠죠 2021/08/09(月) 12:49:29

 

스폰서가 상응하는 예산을 내준다면 가능

 

 

 

 

6: 무명@죠죠 2021/08/09(月) 12:52:09

 

전부 우마무스메로 하면 됨

 

 

 

 

11: 무명@죠죠 2021/08/09(月) 12:53:59

 

말을 묘사하지 않으면 된다

 

 


14: 무명@죠죠 2021/08/09(月) 12:55:11

 

>>11

전원 달리는 건가...

 

 

 

12: 무명@죠죠 2021/08/09(月) 12:54:58


>>11

전원 샌드맨 상태인 것인가

 

 

 

 

 


13: 무명@죠죠 2021/08/09(月) 12:55:01

 

전원 마라톤경주로 바꾸면 말 없어도 되잖아?

 

 

 

 

 

 

 

26: 무명@죠죠 2021/08/09(月) 13:01:40

 

다른 애니 얘기지만 골든카무이 같은 경우는

가능한 말의 다리가 보이지 않는 컷으로 버텼었음.

 

 

 

 

 



30: 무명@죠죠 2021/08/09(月) 13:03:40

 

애니메이션에서 말이란게 그렇게 힘들어?

 

 

 


54: 무명@죠죠 2021/08/09(月) 13:15:08


>>30

다리수가 인간의 두배고 더군다나 움직임도 독특하다
그걸 사람과 같은 수만큼 묘사해야 하니까 당연히 힘들 수밖에 없지...

 

 

 

 

38: 무명@죠죠 2021/08/09(月) 13:08:38


>>30

평소에 잘 안그리는 거니까 그릴 수 있는 사람 자체가 적고 심지어 움직이는거 그리라면 더 빡셀 수밖에...
뭐 그래도 CG 쓴다면 방법이 아예 없는 건 아니겠지만.

 

 

 

반응형


37: 무명@죠죠 2021/08/09(月) 13:08:04

 

제1스테이지가 단거리인 데다가

탈락자가 거의 없는 탓에 무시무시하게 말의 밀도가 높은 것도 문제

 

 

 


27: 무명@죠죠 2021/08/09(月) 13:01:52

 

꽤 권수도 있고, 모든 에피소드 다 하려면 분량도 힘들 것 같다.

 

 

 

 

44: 무명@죠죠 2021/08/09(月) 13:10:59

 

공룡 디에고 1차전 이후부터는

격렬한 레이스는 줄어드니까 그나마 나은데
역시 처음이 제일 문제야

 

 

 


35: 무명@죠죠 2021/08/09(月) 13:07:16

 

첫번째 경주만 어떻게든 하면

말의 문제는 어떻게든 해결될 거라는 생각이 드는데...

 

 

 

 

39: 무명@죠죠 2021/08/09(月) 13:09:20

 

뭐 스타트 씬은 CG 쓰면 어떻게든 되겠는데

후반에는 말을 이용한 액션이 늘어난다는 점이 상당히 귀찮은 점이지

 

 

 

 

40: 무명@죠죠 2021/08/09(月) 13:09:29

 

일본중앙경마회랑 콜라보 한다던가 해서

제작비랑 제작기간을 확보하면

3D든 손그림이든 어떻게든 되지 않을까

 

 

 


15: 무명@죠죠 2021/08/09(月) 12:55:11

 

아니 제작비만 있다고 다 되는 것도 아니야 이런건.

 

 


51: 무명@죠죠 2021/08/09(月) 13:14:26

 

그치만 처음의 제1라운드가 레이스로서는 제일 재미있다고 생각한다

 

 

 


53: 무명@죠죠 2021/08/09(月) 13:14:35

 

진격의 거인은 말이 많이 나오는 것치고는 특별히 어색하지 않았음.
1기는 전체적으로 작화가 줄타기지만.

 

 

 


56: 무명@죠죠 2021/08/09(月) 13:15:47

 

달리고있는 씬은 전부 말발굽 안보이는 시점으로 하면 되잖아
딱히 말 발동작 보고 싶어서 스틸볼런 보는 사람 없을거고

 

 

 


60: 무명@죠죠 2021/08/09(月) 13:16:41


>>56

그래도 보여준다면 꼭 보고 싶다구? 나는
이래저래 말이 키포인트인 작품이니깐

 

 

 


61: 무명@죠죠 2021/08/09(月) 13:17:17

 

아니 뭐 보고 싶은지 어떤지 묻는다면

아무래도 보고 싶은 편이죠...

 

 

 

57: 무명@죠죠 2021/08/09(月) 13:16:01

 

CG라고 해도 움직이는 건 인력이고
모션캡쳐 한다고 쳐도 연기할 수 있는 말을 불러와야함.

 

 

 

 

75: 무명@죠죠 2021/08/09(月) 13:22:52

 

미국팬들한테 특히 인기가 많으니깐 그쪽에서 예산좀 받을수 없을까?

 

 

 

 

62: 무명@죠죠 2021/08/09(月) 13:18:27

 

무적의 넷플릭스로 어떻게든 해주세요ー!!

 

 


43: 무명@죠죠 2021/08/09(月) 13:10:25

 

제2레이스 이후부터 기본적으로 스타트나 골 이외에는

두 사람의 말 말고는 딱히 나오지 않기 때문에 괜찮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든다

 

 

 


69: 무명@죠죠 2021/08/09(月) 13:20:33

 

돈이 있어도 우수 인력이 부족함

 

 

 

 

74: 무명@죠죠 2021/08/09(月) 13:22:16


>>69
키프레임 애니메이션도 하고 말 모션도 하고

애니 제작에까지 참가할 수 있는 인재가 과연 일본에 몇명이나 있을까...

 

 

 

 

1. 무명@죠죠 2021年08月12日 18:16:02

 

시끄러! 보고 싶다!!

 

 


78: 무명@죠죠 2021/08/09(月) 13:23:53

 

말에 모션캡쳐 달고 달리게 하면 안됨?

 

 

 

 

85: 무명@죠죠 2021/08/09(月) 13:26:09


>>78

시속 60km/h로 달리는 동물 모션을 어떻게 캡쳐할거냐?
게다가 평보 속보 구보 습보 등등

속도에 따라 발의 움직임이 바뀌는 동물이야 말은

 

 

 

 

87: 무명@죠죠 2021/08/09(月) 13:26:21


>>78

날것 그대로의 모션캡쳐 데이터는 노이즈가 많은 탓에 사람의 손을 거치지 않으면 깨끗한 애니메이션이 되지 않는다는 사실은 좀 더 알려져야 한다

 

 

 


92: 무명@죠죠 2021/08/09(月) 13:28:39

 

이제와서 말 박사 애니메이터 같은 사람이 세상에 반짝 하고 등장하지는 않을거 아녀...
그러니까 세세한 거동이 어려울 수밖에

 

 

 


96: 무명@죠죠 2021/08/09(月) 13:29:31

 

말 장면은 파워포인트 슬라이드쇼처럼

한 장의 그림을 슬라이드하는 것으로 합시다

 

 

 


107: 무명@죠죠 2021/08/09(月) 13:32:51

 

말 말고 자동차로 하지?

 

 


111: 무명@죠죠 2021/08/09(月) 13:34:35


>>107

차도 레이스에 나갔는데 바로 패퇴했었음

 

 

 

 

 


132: 무명@죠죠 2021/08/09(月) 13:43:04

 

아냐 그래도 이건 꼭 애니메이션으로 보고 싶으니까 힘내주길 바래! 내가 스틸볼런을 좋아하니까!

 

 

 


130: 무명@죠죠 2021/08/09(月) 13:41:50

 

스틸볼런은 애니로 보고 싶은 장면들이 너무 많아...

 

 

 

 

48: 무명@죠죠 2021/08/09(月) 13:13:09

 

한다고 해도 말이 움직이는 씬은 아주 조금만 넣고

캐릭터의 바스트업을 중심으로 그리는 느낌이 될 거라고 생각함

 

 



2. 무명@죠죠 2021年08月12日 18:17:23 

 

2, 3화로 한 시즌치 예산 다 써버릴 것 같아

 




16. 무명@죠죠 2021年08月12日 18:21:13

 

솔직히 6부 애니화 해주는건

7부까지 애니화 시켜주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라고 생각한다

 

 

 

 

174. 무명@죠죠 2021年08月13日 14:13:35

 

>>16

아니 1부 OP에서 죠린까지밖에 안보여줬으니까 없을 거라고 생각해...

 

 

 


28. 무명@죠죠 2021年08月12日 18:29:45 

 

「말을 움직인다」와

「말을 원작 수준으로 박력있게 움직인다」는 레벨 자체가 틀립니다

 

 

 


29. 무명@죠죠 2021年08月12日 18:29:46 

 

말에 너무 힘을 줘서 대통령 작화가 불안정해지는거 아녀?

 

 

 

 

119. 무명@죠죠 2021年08月12日 20:39:05


>>29

그건 원작부터가 불안정했으므로 세이프

 

 

 

 

46. 무명@죠죠 2021年08月12日 18:41:46 

 

왜 말이 문제야? 그렇게 치면 개나 고양이는?

이라고 생각했는데 달리는 방법이 전혀 달랐구나

보는 것만으로는 전혀 몰랐던 사실이군

 

 

 


94. 무명@죠죠 2021年08月12日 19:52:26

 

>>46
말의 주법이라는 것은 4개의 다리를 존나게 복잡하게 움직이는 주법이라구……

 

 



160. 무명@죠죠 2021年08月13日 05:44:31 

 

영상 찍는거 가능해지고 나서 제일 먼저 한 일이니까...
그당시 논란이 됐던 「말의 달릴 때 네 발굽 모두 땅바닥에서 떨어지는 순간이 있는가?」를 검증하기 위해서 말을 찍어봤다는 기록이 남아있어

 

 

 

 



88. 무명@죠죠 2021年08月12日 19:31:27 

 

달리는 장면도 물론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죠니랑 자이로 옆에서 푸르렁대면서 풀 뜯는 것도 보고싶다
기수에게 있어서 말은 그냥 탈것이 아닌 단짝이나 다름없는 존재니까
반복해서 읽을 때마다 슬로우 댄서와 발키리의 귀여움을 알게 됐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