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무명@죠죠 2020/09/21(月) 19:13:57
능력 사정거리가 세계 규모라니...
너무 터무니없잖아 이거...
2: 무명@죠죠 2020/09/21(月) 19:15:59
초콜라타 선생님보다 훨씬 흉악하다 이거
26: 무명@죠죠 2020年09月23日 18:21:58
전 세계 MUGEN 상태
80: 무명@죠죠 2020年09月23日 19:19:08
코난이나 김전일 같은 녀석 나왔으면 큰일났겠지 분명...
25: 무명@죠죠 2020年09月23日 18:21:43
체인소맨 나오면 개념째로 소멸되는 작품들도 제법 생길 것 같아
61: 무명@죠죠 2020/09/21(月) 19:42:57
지구가 무사한 채로 끝난 것이 기적
23: 무명@죠죠 2020年09月23日 18:20:27
>지구가 무사한 채로 끝난 것이 기적
고작해야 몇시간 정도 늘어났을 뿐이야!
17: 무명@죠죠 2020/09/21(月) 19:23:52
일본은 순식간에 궤멸할 것 같다.
이곳저곳에 캐릭터 전시물이 너무 많아서.
24: 무명@죠죠 2020年09月23日 18:21:04
【비보】도쿄 멸망
49: 무명@죠죠 2020年09月23日 18:34:59
>>24
【속보】도쿄 구제
【긴급속보】도쿄 또 멸망… 20분 만에 두 번째
【낭보】도쿄 다시 부활
101: 무명@죠죠 2020年09月23日 23:45:33
>>24
그치만 도쿄 멸망하는 작품의 적군 측과 도쿄를 지키는 작품의 히어로측 전력을 비교해보면
지켜내는 쪽의 히어로가 압도적으로 강하니까 괜찮을 것 같기도 해
34: 무명@죠죠 2020/09/21(月) 19:33:23
뭐 인류가 멸망하고 끝나는 이야기보다, 그런거 해결하고 끝나는 이야기가 작품수도 많고 인기도 많을 테니까
아슬아슬하게 인류 멸망까지는 안 갔을 것 같다고 생각한다
82: 무명@죠죠 2020年09月23日 19:29:10
모 2차 동인게임의 최종보스였지 이녀석...
73: 무명@죠죠 2020/09/21(月) 19:46:32
「자유인의 광상곡」
이라는 이름은 진짜 멋있어
4: 무명@죠죠 2020年09月23日 18:07:35
마마아~~~~~~~~~~~~~~~!!
WooWoo!!
7: 무명@죠죠 2020年09月23日 18:09:59
지명도 MAX인 보헤미안 랩소디라는 이름에 걸맞는 사기성을 가진 능력이었다...
43: 무명@죠죠 2020年09月23日 18:30:00
>>7
당시엔 아직 영화 없었음.
52: 무명@죠죠 2020年09月23日 18:37:57
>>43
영화 없었을 당시에도 인기 최고였어
10: 무명@죠죠 2020年09月23日 18:11:59
뭐 이름의 유래가 된 원곡이 어느정도로 전설적인 곡인지 생각해보면
시리즈 최강급의 적으로 내놓아도 이상하지 않은 레벨이야
107: 무명@죠죠 2020年09月24日 08:18:51
그러고 보면 맨인더미러 같은 녀석도 엄청 강했지. 보헤미안 랩소디만큼은 아니지만.
비틀즈 렛잇비 같은 거 나오면 분명 최종보스급 능력으로 나오겠지?
4: 무명@죠죠 2020/09/21(月) 19:18:49
순전히 살상력만 본다면 정신과 육체가 분열된 후 죽거나 판타지의 세계로 가서 돌아오지 못하게 되는 트랩일 뿐이지만
2차원 실체화 능력이라는 유니크함 때문에 오히려 엄청나게 중요한 능력이 되었다
33: 무명@죠죠 2020/09/21(月) 19:32:54
기본적으로 구현된 캐릭터들은 그 이야기대로 행동하고 있을 뿐인데, 어쩐지 다들 굉장한 악의가 느껴지는건 왜일까...
43: 무명@죠죠 2020/09/21(月) 19:36:05
>>33
기본적으로 웅가로의 파멸 욕망이 원동력이기 때문에, 스토리대로라고 해도 나쁜 면만 강조되고 있는거 아닐까?
35: 무명@죠죠 2020/09/21(月) 19:33:52
치유계 작품에 휘말려도 아마 죽을 것 같다.
개그만화나 일상물 같은 언뜻 보기엔 안죽을 것 같은 작품에 휘말려도 아마 죽을 것 같다.
31: 무명@죠죠 2020/09/21(月) 19:31:24
그야말로 될 대로 돼라 하고 세상을 엉망진창으로 만들고 싶어하는 녀석에게 발현될 법한 능력
50: 무명@죠죠 2020/09/21(月) 19:38:57
저 전세계가 휘말려서 혼돈 그 자체인 종말 분위기가 묘하게 좋아
63: 무명@죠죠 2020/09/21(月) 19:43:19
창작물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얼핏 꿈같은 능력 같지만, 오히려 그딴 건 아무래도 좋아 라고 생각하는 웅가로이기에 이런 능력이 발현된 것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는군...
29: 무명@죠죠 2020/09/21(月) 19:30:01
크툴루 같은 것까지 구현했으면 진작에 인류 멸망했겠지
11: 무명@죠죠 2020/09/21(月) 19:22:16
쓸데없이 스탠드 파워가 너무 강했던 것이 패인.
전세계가 아니라 좀 더 좁은 지역에 있는 이야기의 캐릭터로만 한정됐다면 그래도 쓸만했을 텐데.
62: 무명@죠죠 2020/09/21(月) 19:43:11
혹시 키시베 로한이 그린 만화 캐릭터들도 현실에 구현된 걸까?
헤븐즈 도어 vs 핑크 다크 소년 같은 전개 보고 싶어.
95: 무명@죠죠 2020/09/21(月) 19:53:59
웅가로가 어떻게 졌는지 기억이 안난다...
뭔가 빨려들어가서 폐인? 이 됐었나?
99: 무명@죠죠 2020/09/21(月) 19:56:03
>>95
고흐가 히어로 그려서 소동 잠재움.
나에게 있어서는 아무 희망도 없는 세상이 다시 돌아와 버렸다고 웅가로 폐인화되면서 엔딩.
101: 무명@죠죠 2020/09/21(月) 19:56:46
>>95
고흐 협박해서 지금까지 구현화된 창작물을 전부 취소시키는 히어로를 만들게 함.
그러고 웅가로는 아무것도 안남아서 폐인행.
70: 무명@죠죠 2020/09/21(月) 19:45:42
왜 비행기로 도망간 걸까
일본의 배틀만화나 아메리칸 코믹스만 봐도 비행기가 안전하다고는 도저히 생각할 수 없는데
64: 무명@죠죠 2020/09/21(月) 19:44:15
의외로 쉽게 생각날 만한 공략법이지만, 능력을 역으로 찔러 무효화하는 느낌이라 좋음.
스탠드가 너무 강한 탓에 그 능력을 이용하면 손쉽게 공략할 수 있다는 밸런스감각이라던가.
8: 무명@죠죠 2020/09/21(月) 19:20:42
그야말로 공략법만 알면 누구라도 쓰러뜨릴 수 있을 것 같다
66: 무명@죠죠 2020/09/21(月) 19:44:30
공략법만 알면 대처가 간단하다곤 하지만
거기서 우연히 고흐가 나오지 않았으면 분명 망했을 거라고 생각해...
5: 무명@죠죠 2020年09月23日 18:08:09
6부 애니화의 가장 큰 걸림돌이 될 배틀
14: 무명@죠죠 2020年09月23日 18:14:23
>>5
푸치 과거가 더 애니화 힘들지 않을까
65: 무명@죠죠 2020年09月23日 18:55:01
>>14
둘다 빡세다... 너무...
9: 무명@죠죠 2020年09月23日 18:11:34
말려든 일반인들 피해가 막심할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곰곰이 생각해보니 이제와서 말할 일도 아니군
31: 무명@죠죠 2020年09月23日 18:23:00
>>9
어차피 세계가 일순해서 없었던 일이 되니까 괜찮아
73: 무명@죠죠 2020年09月23日 19:04:38
>>9
일단 사람을 구하는 히어로들도 현실화됐을 테니까
걔네들이 엄청 노력해줘서 인명피해 자체는 그렇게까지 많지 않았을 거라고 믿고 싶어...
11: 무명@죠죠 2020年09月23日 18:12:55
이 부근쯤에서 등장한 스탠드 능력들이 죠죠 전체를 통틀어서 가장 당황스럽다
언더월드라던가 헤비웨더라던가 뭐야 저거
38: 무명@죠죠 2020年09月23日 18:25:06
6부 좋아하긴 하지만 읽는 내내 「?」하게 되는 스탠드가 많은 부였다는 점도 부정할 수는 없군.
「!?」가 아니라「?」
47: 무명@죠죠 2020年09月23日 18:34:03
환각, 영원히 본체에 도달할 수 없다, 용의 꿈, 이진법, 그리고 보헤미안 랩소디
6부는 혼란스러운 배틀이 너무 많아...
44: 무명@죠죠 2020年09月23日 18:31:05
이거 로한 선생님만으로도 완벽하게 공략할 수 있지 않나?
로한 선생님은 만화가(심지어 천재만화가)이기 때문에 딱히 고흐 없어도 되잖아.
95: 무명@죠죠 2020年09月23日 22:26:24
>>44
하지만 그 괴짜 만화가가 과연 해결을 목표로 할까...?
103: 무명@죠죠 2020年09月24日 03:23:44
>>44
하려고 마음먹으면야 할 수 있겠지만
「실체화된 캐릭터를 원래대로 되돌리는 능력인가… 그래서 그건 어떤 스토리로 어떤 싸움을 한다는 거지?」
「그렇게 핀포인트로 편의주의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 따윈 죽어도 그리고 싶지 않단 말이다!! 리얼리티라고는 단 한조각도 찾아볼 수 없잖아!」
라던가... 뭐 대충 저런 느낌으로 거부할 것 같다
114: 무명@죠죠 2020年09月24日 14:22:50
>>103
그치만 자기 만화를 읽어주는 독자가 통째로 없어진다면 분명 로한 입장에서도 위기잖아.
그렇게 되면 역시 제아무리 로한 선생님이라도 그릴 수밖에 없을 거라고 생각해...
117: 무명@죠죠 2020年09月26日 02:04:07
>>114
뭐 실제로 그렇게 되면 아마 엄청 싫긴 하겠지만 그려줄 거라고는 생각함.
그렇게 해서 사건이 일단락되고 나면 편의주의적 전개를 씻기 위해 그자리에서 캐릭터와 세계관을 설정하기 시작할 것 같군.
113: 무명@죠죠 2020年09月24日 13:33:18
되돌리는 히어로를 한번 그려서 구현화했으니까 더이상 이 능력은 영원히 못쓰는 걸까?
아니면 그 히어로의 존재가 모든 사람에게 잊혀진다면 다시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걸까?
67: 무명@죠죠 2020年09月23日 18:55:54
이자식이랑 메이드 인 헤븐만 효과범위가 이상하다
96: 무명@죠죠 2020年09月23日 22:27:30
>>67
그래도 메이드 인 헤븐은 여러 단계를 밟은 끝에 나온 스탠드니까 용서가능
28: 무명@죠죠 2020年09月23日 18:22:12
본체가 가진 「사회 전체를 향한 악의」가 구현된 능력이니까 말야.
사정거리가 전 세계 수준으로 광범위한 것도 분명 여기에 이유가 있겠지.
102: 무명@죠죠 2020年09月24日 00:29:47
명작에 「원래부터」깃들어 있는 창작의 힘을 이끌어 내는 것뿐이고, 스탠드 자체의 힘은 약하기 때문에 효과범위가 넓은 거라고 해석했어
111: 무명@죠죠 2020年09月24日 10:09:21
본체의 스탠드 파워 그 자체를 쓰고있는게 아니라, 인간의 열망을 스탠드 파워로 바꾸고 있는 거니까 세계 규모의 범위라도 문제없는거 아닐까... 라고 생각한다
78: 무명@죠죠 2020/09/21(月) 19:48:15
이거 이제 더이상 스탠드 능력이라고 부를만한 규모는 아니지.
레퀴엠 같은 것에 더 가까운 것 같아.
'죠죠 > 스레 - 일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죠죠 스레】"절대 있을 수 없지만, 이 녀석과 이 녀석의 싸움이 보고 싶다" 하게 되는 캐릭터 2명! (26) | 2022.05.18 |
---|---|
【죠죠 스레】모두와 함께 스탠드를 만드는 스레 (14) | 2022.05.17 |
【죠죠 스레】디아볼로보다 강한 이름의 죠죠 캐릭터는 없다고 생각한다 (8) | 2022.05.17 |
【죠죠 스레】이제 슬슬 죠죠 9부 주인공의 스탠드명 후보를 결정하고자 한다 (12) | 2022.05.16 |
【죠죠 스레】이런 죠죠 캐릭터는 싫어 (20) | 2022.05.15 |
【죠죠 스레】죠죠 3부 애니로 보고 있는데, 이 DIO라는 녀석 혹시 말이야...? (0) | 2022.05.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