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스레/우마무스메

【우마무스메】가챠에서 키타산 블랙이 아니라 사토노 다이아몬드만 나와서 괴롭다

by 악당수업 2022. 8. 7.
반응형

1: 무명@우마 2021/04/13(火) 17:16:24  

 

 

 

천장치고 키타산 0장 사토노 4장...

더블픽업 싫어...

 

 

 

 

2: 무명@우마 2021/04/13(火) 17:17:38  

 

픽업을 뽑은 것만으로도 감사하게 여기라구

 

 

 

4: 무명@우마 2021/04/13(火) 17:18:34  

 

자랑 그만해라

 

 

 

40: 무명@우마 2021/04/13(火) 17:45:56  

 

난 천장 쳤는데도 둘다 안왔는데?

 

 

 

 

199: 무명@우마 2021/04/13(火) 18:25:21  

 

그렇게까지 한쪽만 뽑혔으면

차라리 사토노 교환해서 풀돌하는 쪽이 도움이 될 것 같다

 

 

 

 

219: 무명@우마 2021/04/13(火) 18:30:56  

 

>>199

사토노는 애초에 평소 쓰지도 않는 성능이라

언젠가 픽뚫로 먹으면 되겠지... 정도로만 생각중

 

 

 

 

17: 무명@우마 2021/04/13(火) 17:29:02  

 

이런 건 골고루 뽑는 것보다 차라리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는 쪽이 훨씬 이득이잖아?

 

 

 

 

19: 무명@우마 2021/04/13(火) 17:30:15  

 

사토노4 나와서 천장쳤으면 

한장 더 받아서 4돌할 수 있으니까...

 

 

 

 

5: 무명@우마 2021/04/13(火) 17:18:48  

 

이 사토노가 키타산이었다면... 하는 생각은 지울 수 없다

 

반응형

 

16: 무명@우마 2021/04/13(火) 17:27:07  

 

그래도 풀돌하면 근성 SSR보다는 훨씬 쓸모가 있다구!

 

 

 

 

21: 무명@우마 2021/04/13(火) 17:34:10  

 

풀돌하면 평범하게 나쁘지 않은 성능이야.

뭐 애초에 SSR 중에서 「풀돌하면 나쁘지 않다」라는 소리를 안 듣는 카드는 에어샤커 정도밖에 없음.

 

 

 

 

 

18: 무명@우마 2021/04/13(火) 17:30:07  

 

강철같은 의지 지금이라도 상향해 주시지 않겠습니까?

 

 

 

 

 

22: 무명@우마 2021/04/13(火) 17:35:46  

 

>>18

발동조건이 좀 더 느슨해졌으면 좋겠다

 

 

 

 

2: 무명@우마 2021年04月14日 16:05:22  

 

강철같은 의지는 진심 게임하면서 발동하는 꼴을 못봤어...

 

 

 

 

132: 무명@우마 2021/04/13(火) 18:10:53  

 

강철은 「초반」이라는 조건 필요없지 않아?

내친 김에 「빠져나가기 쉬워진다」 한 문장도 추가해주지 않을래?

 

 

 

 

36: 무명@우마 2021/04/13(火) 17:42:11  

 

뭐 언젠가 상향받을 수 있겠지...하고 낙관적으로 보고는 있어.

비록 키타산 못뽑고 다른 거 뽑았어도 나중에는 희망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으로 플레이하면 훨씬 기피감도 줄어들고.

 

 

 

 

130: 무명@우마 2021/04/13(火) 18:10:24  

 

강철 같은 의지는 거의 모든 시나리오에서 입수되기 때문에, 절대 상향되지는 않을 거라고 생각한다

 

 

 

30: 무명@우마 2021/04/13(火) 17:40:07  

 

이녀석 스킬셋은 제법 강한 것 같은데

힌트업 없는 거 좀 너무하지 않나?

 

 

 

 

 

 

35: 무명@우마 2021/04/13(火) 17:41:53  

 

>>30

도주마 저격용으로 편리한 스킬들 투성이지만, 역시 힌트업이 없다는 점이 걸림돌이군...

 

 

 

 

39: 무명@우마 2021/04/13(火) 17:44:27  

 

사토노는 금딱 약하지만 이벤트가 강한 오구리 포지션이잖아. 합계 50 스태미나를 올릴 수 있다는 것은 상당히 강하지.

하지만 현재 슈퍼크릭을 뺄 수 없기 때문에 넣을 자리가 없다...

 

 

 

 

41: 무명@우마 2021/04/13(火) 17:46:11  

 

>>39

그치만 그 스태 50의 대가로 체력이 많이 줄어드니까 괴로워...

 

 

 

 

62: 무명@우마 2021/04/13(火) 17:54:56  

 

사토노는 금딱 이외의 스킬도 뭔가 시원찮아.

그렇다기보다 걍 키타산 쪽이 유용한 스킬을 너무 많이 가지고 있음.

 

 

 

78: 무명@우마 2021/04/13(火) 17:58:38  

 

금딱 스킬이 마에스트로였다면...

 

 

 

 

196: 무명@우마 2021/04/13(火) 18:24:09  

 

선입에 먹보 포지션의 스킬이 아직 없으니까

아니 진짜 그런거라도 넣어줬으면 좋았을 텐데!

 

 

 

 

 

 

142: 무명@우마 2021/04/13(火) 18:13:46  

 

나 라스트 천장 찍어서 키타산 풀돌할지 사토노 1돌할지 고민중인데 도움 좀 부탁한다.

키타산은 이미 3돌이라 여기서 4돌로 올린다고 효과가 엄청나게 차이날 것 같지 않은데, 1돌 사토노는 풀돌 맨하탄카페 SR이랑 비교하면 어때?

 

 

 

 

144: 무명@우마 2021/04/13(火) 18:14:46  

 

>>142

나 풀돌 사토노 가지고 있는데, 근데도 풀돌 카페가 더 나아서 거의 안 넣는 수준이야...

둘중에 고민하고 있다면 키타산 풀돌하는 편이 좋다고 생각해...

 

 

 

 

 

 

145: 무명@우마 2021/04/13(火) 18:14:49  

 

>>142

진지하게 얘기하자면 키타산 풀돌이 훨씬 좋다

 

 

 

148: 무명@우마 2021/04/13(火) 18:15:49  

 

>>142

풀돌 키타산이 친구포인트 벌기가 더 쉬우니까, 다른 유용한 풀돌 SSR이 없다면 키타산으로 해두거라

 

 

 

 

153: 무명@우마 2021/04/13(火) 18:16:34  

 

>>148

애초에 지금은 풀돌 키타산 가진 사람들 썩어날 정도로 많아서 친구포인트 벌이는 그저 그래.

유용한건 둘째쳐도 말이야.

 

 

 

 

161: 무명@우마 2021/04/13(火) 18:18:19  

 

>>153

아니 지금도 꽤 받을 수 있어.

물론 크릭이나 보드카가 훨씬 더 받긴 하지만.

 

 

 

 

147: 무명@우마 2021/04/13(火) 18:15:35  

 

사토노가 카페보다 낫다고 할 수 있는 점은 별로 없다

 

 

 

 

151: 무명@우마 2021/04/13(火) 18:16:07  

 

>>147

그럼 역시 안 쓰는 거 아니야?

 

 

 

 

150: 무명@우마 2021/04/13(火) 18:16:05  

 

사토노는 어디에 넣어도 쓸 수 있는 스태미너 증강 카드잖아!

 

 

 

 

155: 무명@우마 2021/04/13(火) 18:16:47  

 

카페는 장거리나 선입일 때 많이 쓰잖아.

사토노 풀돌 있다면 역시 다른 경우에는 사토노를 쓰는 게 낫지.

 

 

 

 

84: 무명@우마 2021/04/13(火) 18:00:00  

 

스태미나 서포트 카드는 배포 맥퀸이랑 라이스가 스킬까지 포함해서 편리하지

 

 

 

 

 

 

159: 무명@우마 2021/04/13(火) 18:17:59  

 

뭐 스태미나 한 장 자리 있으면
일단 1순위로 슈퍼크릭이 들어가겠지만 말이야...

 

 

 

 

 

183: 무명@우마 2021/04/13(火) 18:21:52  

 

2돌 사토노 vs 풀돌 카페 비교한다면 틀림없이 카페지만, 풀돌 사토노라면 비교할 것도 없이 사토노.

하지만 먼저 스태미나 이터 인자는 뽑아놓고 싶다...

 

 

 

 

214: 무명@우마 2021/04/13(火) 18:29:47  

 

사토노는 체력회복 이벤트 같은 게 많았더라면 지금보단 평가가 후했을지도 몰라

 

 

 

 

220: 무명@우마 2021/04/13(火) 18:30:56  

 

이벤트로 스태미나 20씩 늘어나는건

대체로 체력을 대가로 트레이드하는 거라서 역시 그렇게까지 구미가 당기지 않는군...

 

 

 

 

230: 무명@우마 2021/04/13(火) 18:32:44  

 

체력 20에 스태미너 30은
나쁘진 않지만 아주 좋지도 않다

 

 

 

226: 무명@우마 2021/04/13(火) 18:32:21  

 

기본적으로 트레이닝을 많이 누를 수 있는 쪽이 장기적으로 유용하기 때문에, 대체로 체력 저하 이벤트는 기피되는 편이고 체력 회복 이벤트가 많은 카드는 그것만으로도 꽤 인기가 있지.

랭킹 상위진들이 에이신을 넣거나 하는 것도 다 그런 이유에서고.

 

 

 

 

 

 

232: 무명@우마 2021/04/13(火) 18:33:02  

 

체력 마이너스 이벤트는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만큼 그렇게까지 나쁜 점만 있는 건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233: 무명@우마 2021/04/13(火) 18:34:01  

 

>>232

체력 까였는데 다음 턴에서 무지개 와다닥 뜨거나 하면 눈물날걸?

 

 

 

162: 무명@우마 2021/04/13(火) 18:18:28  

 

역시 강철같은 의지가 다 잘못했다

 

 

 

1: 무명@우마 2021年04月14日 16:04:01  

 

왜그래 너희들!
사토노 귀엽잖아!

 

 

 

 

 

28: 무명@우마 2021年04月14日 16:16:41  

 

>>1

귀여운 것만으로 충분하다면

우라라 아리마기념에서 통곡하는 플레이어가 대량 발생하지는 않는다구...

 

 

 

 

42: 무명@우마 2021年04月14日 16:19:51  

 

>>28

귀여움만 있어도, 성능만 있어도 안 되는 겁니다

 

 

 

 

60: 무명@우마 2021年04月14日 16:30:20  

 

사토노 귀여운 건 다 알아!

하지만 게임인 이상 성능도 원한단 말야!

 

 

 

 

12: 무명@우마 2021年04月14日 16:09:22  

 

사토노는 트레이닝 성능이 높은 만큼

금딱 회복기의 「이건 좀 아니잖아?」 싶은 느낌이 너무 아쉽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