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죠죠/스레 - 일본

【죠죠 스레】오토이시 아키라의 레드 핫 칠리 페퍼는 최종보스 수준으로 강한 것 같아

by 악당수업 2022. 10. 29.
반응형

1: 무명@죠죠 2021/12/21(火) 10:35:15  

 

 

 

4부 최종보스인가 했더니 아니었다

 

 

 

 

93: 무명@죠죠 2021/12/21(火) 12:36:55  

 

그렇게까지 파워가 높은데 거기에 한술 더 떠서 원격조종형...?

항상 충전되어 있어야 한다는 위험부담이 존재한다고는 하지만 너무 세잖아...

 

 

 

95: 무명@죠죠 2021/12/21(火) 12:39:03  

 

심플한 능력은 심플하게 강하다

 

 

 

11: 무명@죠죠 2021/12/21(火) 10:46:46  

 

스탠드의 파워는 기본적으로 정신력에서부터 오는 거라서 기본적으로는 개인의 정신상태로밖에 스탠드 파워가 증감되지 않지만

이 녀석은 외부 전원을 통해 얼마든지 강화할 수 있다는 점이 어마무지하게 치트

 

 

 

26: 무명@죠죠 2021/12/21(火) 10:55:47  

 

스탠드 배틀이라는 게 상성으로 그 결과가 얼마든지 뒤집힌다고는 하지만

단순한 성능으로 따지면 4부 안에서도 톱이라고 생각한다

 

 

 

 

29: 무명@죠죠 2021/12/21(火) 10:56:56  

 

>>26

스타 플라티나보다 파워가 강한 크레이지 다이아몬드보다 강한 파워를 낼 수 있고

원격조작이 가능하다는 것만으로도 너무 위험해 이 자식...

 

 

 

 

27: 무명@죠죠 2021/12/21(火) 10:56:02  

 

스탠드 가챠에서 SSR이 나온 수준이잖아 이거

 

 

 

 

 

10: 무명@죠죠 2021/12/21(火) 10:46:43  

 

도시에서 쓴다면 사실상 최강이지 않을까?

전력에 의존한다는 단점은 있지만, 사정거리가 굉장히 넓어질 것 같고.

 

 

 

 

13: 무명@죠죠 2021/12/21(火) 10:47:42  

 

>>10

휴대전화나 스마트폰이 보급된 지금이라면 위험도가 굉장히 치솟을 것 같다

 

 

반응형

 

36: 무명@죠죠 2021/12/21(火) 10:59:10  

 

지금 시대라면 스마트폰의 보급은 물론이고 거기에 더해 배터리의 성능 또한 한층 더 향상됐다는 점이 무섭지.

단순히 전력원으로서의 전력으로 써도 되지만, 배터리를 발화시키면 거의 심플한 폭탄으로도 쓸 수 있으니까.

 

 

 

 

34: 무명@죠죠 2021/12/21(火) 10:57:57  

 

현대에는 전기가 안 닿는 곳이 거의 없으니까 더욱 강하겠구나...

지금은 휴대폰이 있으니까 더더욱.

 

 

 

 

17: 무명@죠죠 2021/12/21(火) 10:50:48  

 

사막이나 정글이라면 무력할 것 같아

 

 

 

 

14: 무명@죠죠 2021/12/21(火) 10:48:29  

 

왜 일부러 자기 약점인 바다 근처에서 싸운 건지 모르겠네...

뭐 그렇게라도 안하면 쓰러뜨릴 수 없는 적이니까 어쩔 수 없긴 하지만.

 

 

 

 

 

 

22: 무명@죠죠 2021/12/21(火) 10:53:34  

 

>>14

능력이 비정상적으로 강해서 「설마 이런 스탠드로 지겠어?」 하게 되는 녀석일수록 본체가 바보인 경우는 흔히 보이곤 하지

 

 

 

 

101: 무명@죠죠 2021/12/21(火) 12:53:23  

 

엄청나기 강한 스탠드긴 하지만, 본체의 두뇌까지 포함한 게 바로 스탠드 유저의 파워이므로

오토이시가 최종보스가 될 수 없는 이유도 충분히 납득하게 됨

 

 

 

 

71: 무명@죠죠 2021/12/21(火) 11:56:32  

 

하지만 칠리페퍼의 본체가 오토이시 같은 녀석이라서 그나마 다행이야...

까딱하면 대규모 범죄를 일으킬 수도 있는 강력한 능력이니까...

 

 

 

 

108: 무명@죠죠 2021/12/21(火) 13:41:16  

 

평범한 학생한테서 발현된 스탠드 치고는 너무 강하잖아

 

 

 

113: 무명@죠죠 2021/12/21(火) 13:54:51  

 

>>108

열심히 단련해서 강해졌다! 뭐 이런 말을 하지 않았었나?

처음에는 엄청 쩌리였을지도 몰라.

 

 

 

 

 

 

32: 무명@죠죠 2021/12/21(火) 10:57:38  

 

불이라든가 얼음이라든가 날씨 등등

현상 그 자체를 조종하는 스탠드는 다들 하나같이 강하지만, 이 녀석은 특히나 너무 위험한데다가 너무 유용하다...

 

 

 

 

50: 무명@죠죠 2021/12/21(火) 11:04:27  

 

죠죠에서 전기를 조종할 수 있는 스탠드는 얘 말곤 없나?

번개를 사용할 수 있는 웨더 리포트 정도?

 

 

 

 

52: 무명@죠죠 2021/12/21(火) 11:05:21  

 

>>50

서바이버「......」

 

 

 

56: 무명@죠죠 2021/12/21(火) 11:08:02  

 

>>52

서바이버는 뇌 속의 전기 신호 수준이기 때문에

전기를 쓰는 능력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소량이군

 

 

 

 

31: 무명@죠죠 2021/12/21(火) 10:57:31  

 

서바이버「똑같은 전기 스탠드인데 왜 나만...」

 

 

 

112: 무명@죠죠 2021/12/21(火) 13:54:43  

 

능력치 스탯상으로는 칠리페퍼를 이기는 스탠드가 존재하지 않는 건가?

 

 

 

 

114: 무명@죠죠 2021/12/21(火) 13:57:41  

 

>>112

아니 뭐 평범한 스탠드라도 강해지기에 따라 엄청나게 강해질 수는 있겠지만

칠리페퍼만큼 손쉽지도 파워풀하지도 않겠지? 아마.

 

 

 

 

118: 무명@죠죠 2021/12/21(火) 14:04:48  

 

>>112

일단 스피드 무한인 노토리어스나 메이드 인 헤븐 같은 걸 꼽을 수 있기야 하겠지만...

사실상 칠리페퍼를 이길 만한 스탠드는 모든 스탠드 중에서도 손에 꼽을 정도밖에 없는 것 같아.

 

 

 

 

116: 무명@죠죠 2021/12/21(火) 13:59:06  

 

칠리페퍼는 데미지에 대한 피드백이 상당히 적은 것 같다는 점도 강점인 것 같다.

스탠드가 만신창이로 쓰러진 후에도 본체가 변장해서 타겟에 접근할 수 있을 정도로 팔팔했고 말이야.

 

 

 

 

83: 무명@죠죠 2021/12/21(火) 12:16:50  

 

전기 스탠드라고만 해도 강할 것 같은데

한술 더 떠서 물질을 전기로 변환해서 운반한다던가 하는 편의기능까지 있다는 점이 최강

 

 

 

 

87: 무명@죠죠 2021/12/21(火) 12:25:51  

 

>>83

총이든 뭐든 조달가능한 능력이라 굉장히 무한한 활용방법이 열려 있는 것 같다 이거...

 

 

 

 

24: 무명@죠죠 2021/12/21(火) 10:54:55  

 

전기가 통하는 곳이라면 물질까지 전송할 수 있다는 점이 너무 치트야...

배송 관련 일 하지 그랬어?

 

 

 

 

79: 무명@죠죠 2021/12/21(火) 12:10:17  

 

지금 시대에서라면 근접전투가 가능한 페이즐리 파크 같은 느낌으로 쓸 수 있겠군.

또 성장하기에 따라서는 나중에 전파를 타고 이동하는 것 정도는 가능하게 될 것 같아.

 

 

 

 

86: 무명@죠죠 2021/12/21(火) 12:22:23  

 

어디까지나 전기를 스탠드파워로 변환 + 물질을 전기로 변환하는 능력이기 때문에

흔히 보이는 전기 계열의 능력처럼 펀치 그 자체로 감전시킨다거나 번개를 날린다던가 할 수는 없다는 점이 좋은 밸런스다.

그래도 이미 엄청 강하지만.

 

 

 

 

4: 무명@죠죠 2022年01月10日 07:49:44  

 

아쿠아 네클레스나 이 녀석처럼

인간의 생명줄을 쉽게 봉쇄가능한 녀석들은 굉장히 무시무시한 것 같아

 

 

 

 

31: 무명@죠죠 2022年01月10日 09:49:14  

 

원피스로 치면 자연계.

압둘이나 이기도 그렇지만, 『○○를 조종하는 능력』종류는 다들 심플하고 강한 것 같은 인상.

 

 

 

43: 무명@죠죠 2022年01月10日 11:25:33  

 

전기계 능력은 어딜 가도 대체로 강한 능력이니까...

 

 

 

 

55: 무명@죠죠 2022年01月10日 12:32:03  

 

>>43

뭐 전기 능력은 현대라서 더 강한 것도 있긴 해.

고대나 중세에 전기 능력 발현돼봤자 아마 「불이 더 세잖아?」로 끝났을 것 같다.

 

 

 

 

6: 무명@죠죠 2022年01月10日 07:54:27  

 

그러고 보니 오토이시가 오쿠야스한테 「무시무시한 스탠드지만 본체가 바보라서 힘을 끌어내지 못하고 있다」 라는 대사를 날린 적 있었던 것 같은데

이거 본인한테도 그대로 해당되는 말이어서 웃음

 

 

 

65: 무명@죠죠 2022年01月10日 14:07:02  

 

>>6

오히려 바보여서 이런 말도 안되게 강한 스탠드가 나올 수 있었던 것 같기도 해

 

 

 

 

49: 무명@죠죠 2022年01月10日 11:58:06  

 

움직이지 않는다 시리즈에서 로한 팬으로 나왔을 때는 웃었다

 

 

 

 

 

70: 무명@죠죠 2022年01月10日 17:10:42  

 

코이치군 「얼마 전에 했던 내 숙제도 사라졌어. 혹시 이것도 레드 핫 칠리 페퍼의 짓인가...!?」

아니 아무리 그래도 그런 쪼잔한 짓까지는 안했겠지 싶은데

어쨌든 오토이시가 저 성격이라 절대 안 그랬을 거라고까지는 단언할 수 없다 ㅋㅋ

 

 

 

 

16: 무명@죠죠 2022年01月10日 08:33:35  

 

오토이시는 부모님 지갑에서 돈 훔쳐서 기타 사고 그랬으니까, 실제로는 평범한 학생이라기보단 좀더 골칫덩이인 학생?

 

 

 

 

9: 무명@죠죠 2022年01月10日 07:58:31  

 

오토이시가 아무리 평범한 학생이라고 해도

사람을 해치는 데 주저함이 없는 시점에서 이미 보통 사람의 정신은 아니지

 

 

 

 

10: 무명@죠죠 2022年01月10日 08:03:55  

 

>>9

그건 애초에 스탠드가 발현된 시점에서 이미...

 

 

 

 

18: 무명@죠죠 2022年01月10日 08:43:29  

 

일단 오토이시는 죠타로나 죠스케에게 자신을 쫓지만 않으면 아무것도 하지 않겠다고 미리 전화해서 경고한다거나 직접 눈앞에 나타나서 위협하는 등등, 사람을 죽이는데 『납득』이 필요한 타입이긴 하다고 생각한다.

열받게 했으니까 죽인다던가, 의미없이 죽인다던가 뭐 그런 차원까지는 타락하지 않았다고나 할까.

 

 

 

 

26: 무명@죠죠 2022年01月10日 09:11:33  

 

>>18

뭐랄까 하려고만 하면 얼마든지 상대방을 암살할 수 있는 능력인데 굳이 자기가 자신있는 1:1에 집착했던 것 같은 느낌이야.

죠타로도 완전히 전자제품으로부터 동떨어진 생활을 하진 않을 테니까 빈틈은 얼마든지 있었을 텐데 암살하지 않았던 것도 그렇고, 일부러 죠스케 눈앞에 나타나서 실력을 확인하는 짓도 했었지.

 

 

 

 

41: 무명@죠죠 2022年01月10日 11:06:47  

 

스탠드 유저 중에서는 상당히 애매하게 악한 타입.

4부의 다른 악인들이랑 비교하면 알 수 있지만「스탠드가 없는 일반인」에게는 거의 손을 대지 않았고, 스탠드 유저들에게도 몇차례나 경고한 후, 그래도 자신을 찾아내려 한다면 죽이려 했지.

 

케이초를 죽였던 건, 뭐 그건 죽을 수밖에 없었던 이유가 있긴 했으니까...

 

 

 

 

51: 무명@죠죠 2022年01月10日 12:16:12  

 

>>41

어렸을 적 점프에서 읽었을 당시에는 오토이시가 케이초 죽인 걸 도저히 용서할 수가 없었는데, 어른이 돼서 다시 생각해 보니 케이초는 범죄자는 커녕 일반인들한테도 화살을 잔뜩 쏴댔었던 전적이 있어서 쉴드칠 수가 없게 된다.

 

오토이시 입장에서 보면 자기도 이 녀석 때문에 화살 맞고 죽을 뻔했던 적이 있었으니까, 그런 위험한 짓을 저지르고 다닌 녀석을 처치하는 것에 망설임은 없었겠지 싶음.

 

 

 

 

 

 

2: 무명@죠죠 2022年01月10日 07:46:33  

 

4부는 실제로 써보고 싶은 스탠드가 많다.

다른 부보다 일상에 가까운 부니까 현실세계에서도 도움이 되는 능력이 많은 것 같아.

 

 

 

 

5: 무명@죠죠 2022年01月10日 07:52:42  

 

짜증나는 상사의 전기세를 티 안날 정도로 올려주고 싶어

 

 

 

 

15: 무명@죠죠 2022年01月10日 08:07:04  

 

>>5

너는 크레이지 다이아몬드를 가지고 있는 편이 좋을 것 같구나...

 

 

 

68: 무명@죠죠 2022年01月10日 16:35:14  

 

혹시 대지진 등으로 정전이 되었을 때 스탠드를 꺼냈다면 즉사일까?

 

 

 

 

 

 

30: 무명@죠죠 2022年01月10日 09:46:21  

 

강하긴 하지만, 전기가 통하지 않는 곳에 방치되는 것만으로 죽는다는 건 꽤 치명적인 단점이지...

 

 

 

 

74: 무명@죠죠 2022年01月10日 20:23:09  

 

90년대 지방도시에서조차 그 정도의 파워를 낼 수 있을 정도니까

현대 도심 같은 곳에서 쓸 수 있다면 사실상 무적의 스탠드라고 생각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