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무명@죠죠 22/12/03(土) 14:06:59
아니...
너 학생 시절까지만 해도 로드롤러로부터 탈출해서 DIO한테 반격하기까지 했잖아...
2: 무명@죠죠 22/12/03(土) 14:08:06
「학생 시절」이라면 말이죠
3: 무명@죠죠 22/12/03(土) 14:10:32
초등학생 때는 점심시간이라고 20분만에 뛰어서 밖에 나가서 피구하고 돌아오고 그랬지만
지금은 도저히 할 수 있을 것 같지 않은 것과 마찬가지란다
15: 무명@죠죠 22/12/03(土) 14:26:10
>>3
어렸을 땐 대체 뭔 기운으로 이짓을 했던 걸까 진짜...
18: 무명@죠죠 22/12/03(土) 14:28:36
옛날 같으면 정지시간 5초 사이에 맨홀 안에서 대기할 정도로는 여유가 있었다
20: 무명@죠죠 22/12/03(土) 14:31:22
>>18
심지어 스타 플라티나의 파워로 땅을 박차서 하늘을 날아가기까지 했지
6: 무명@죠죠 22/12/03(土) 14:16:12
죠타로도 이제 40대니까 파문사가 아니고서야 육체는 역시 늙겠지.
스탠드는 흔히 파문의 진화계 능력으로 취급되곤 하지만, 오히려 노화를 막지 못한다는 점에서는 파문에 뒤떨어지는 것 같다.
16: 무명@죠죠 22/12/03(土) 14:27:50
학창시절엔 지금보다 훨씬 더 재치도 있었고, 무엇보다 체력 자체가 다르니까...
4: 무명@죠죠 22/12/03(土) 14:10:43
너도 드디어 내가 어떤 심정으로 돌가면을 썼는지 이해할 수 있는 나이가 된 건가?
9: 무명@죠죠 22/12/03(土) 14:19:11
>>4
스트레이초님!?
7: 무명@죠죠 22/12/03(土) 14:18:03
스타 플라티나는 죠타로가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무한히 할 수 있고, 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면 절대로 할 수 없다.
죠타로가 너무 어른이 되어버린 것뿐이야...
21: 무명@죠죠 22/12/03(土) 14:32:32
>>7
어른이 되고 나면 한계점이 보인다는 건가...
3부 때는 신화의 영웅 같은 느낌이었는데, 역시 세월에는 버틸 수 없는 건가.
22: 무명@죠죠 22/12/03(土) 14:34:45
한계점은 엔야할멈의 말처럼 「당연히 할 수 있다고 믿는 것」으로 돌파할 수 있지만, 그걸 하기에 죠타로에게는 지킬 것이 너무 많아졌으니까...
47: 무명@죠죠 22/12/03(土) 23:20:39
그것보다 몇달간 누워있었던 아저씨한테 너무 무리한 걸 요구하는 거 아니야 너희들?
28: 무명@죠죠 22/12/03(土) 15:40:53
오히려 겨우겨우 기억 DISC 되찾고 이제 막 재기했는데
정지 시간을 5초까지 쓸 수 있었던 시점에서 엄청난 거잖아!
42: 무명@죠죠 22/12/03(土) 21:47:13
죠타로는 몇 주 동안 거의 누워만 있다가 며칠 전에야 의식을 되찾은 상태였음.
싸울 수 있는 시점에서 이미 괴물이지.
11: 무명@죠죠 22/12/03(土) 14:23:24
생각해보면 나이먹음&스탠드 되찾은 직후인데도 5초까지 멈출 수 있다는 게 진짜 대단하지 않나?
이것이 아버지 파워인가?
33: 무명@죠죠 22/12/03(土) 16:05:31
한동안 기억 DISC를 잃었던 탓에 쇠약해진 육체로도 충분히 잘 해냈다고 생각해
38: 무명@죠죠 22/12/03(土) 21:41:29
늙었다고 스탠드의 스펙이 변하는 건 아니다.
스탠드에 필요한 것은 정신력. 체력이 아니다.
39: 무명@죠죠 22/12/03(土) 21:44:44
>>38
아니, 그레이트풀 데드에 노화된 부차라티는 고전했었던 걸 보면 스탠드 스펙에 노화의 영향은 명백하게 존재한다고 봐
41: 무명@죠죠 22/12/03(土) 21:46:59
정신력이 체력과 달리 노화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니 말도 안 되는 소리.
젊었을 때는 공격적이었던 사람이 늙으면 둥글둥글해지는 것도 그렇고, 죠셉도 4부 시점이었다면 절대 바람같은 건 피우지 못했겠지.
23: 무명@죠죠 22/12/03(土) 14:43:37
시간이 가속화되니까 멈출 수 있는 시간도 짧아지는 거 아니야?
35: 무명@죠죠 22/12/03(土) 21:25:52
>>23
그건 변함없이 5초야
36: 무명@죠죠 22/12/03(土) 21:32:01
>>35
아니 짧아진 거 맞아.
애니에서는 효과음이 빨리감기가 돼서 알기 쉬워.
37: 무명@죠죠 22/12/03(土) 21:34:09
>>35
개인적으로는 분명한 언급이 없어서 짧아진 건 아니라고 생각함.
「지금의 푸치가 상대라면 5초로는 부족하다」
라는 뜻이라고 생각해.
30: 무명@죠죠 22/12/03(土) 16:00:56
이것처럼 과거 최강 캐릭이었던 녀석이 전성기를 지나
현 최강 캐릭한테 압도당하는 시추에이션 정말 좋아해...
'죠죠 > 스레 - 일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죠죠 스레】아바키오 "부차라티, 미안하지만 따로 시켜라." (4) | 2022.12.30 |
---|---|
【죠죠 스레】죠죠의 기묘한 모험이 애니화되기 힘든 이유는 뭐라고 생각해? (7) | 2022.12.29 |
【죠죠 스레】나 "혹시 죠니 죠스타는 Dio한테 일순 전 원한이 남아있는 건가?" (4) | 2022.12.29 |
【죠죠 스레】오랫만에 떠올리고 여는 스레! 스탠드를 하나 떠올리고 이 스레를 열어라! → (40) | 2022.12.28 |
【죠죠 스레】일루조의 스탠드, 맨 인 더 미러는 독자들에게 너무 과대평가를 받는 것 같은데... (5) | 2022.12.27 |
【죠죠 스레】6부 애니메이션을 아직도 보지 않았나? 베르사스 (2) | 2022.12.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