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23/05/20(土) 20:35:12
나는 상당히 겁이 많아서 야숨도 좀 무섭게 느꼈던 요소가 많았고, 어둠의 유적이라던가 키이스 무리라던가 땅에서 솟아나오는 스탈계 몬스터처럼 갑자기 튀어나오는 걸 싫어함(반대로 가디언이나 커스 가논은 아무렇지도 않았다)
그러니까 혹시라도 왕눈 플레이하게 될 때를 대비하고 싶어.
야숨의 무서움을 1이라고 치면 왕눈은 얼마나 무서워? 비교해 봤을 때 어느 정도인지만 가르쳐줘.
2: 무명@젤다 23/05/20(土) 20:35:29
10
3: 무명@젤다 23/05/20(土) 20:36:02
10
4: 무명@젤다 23/05/20(土) 20:36:26
10
6: 무명@젤다 23/05/20(土) 20:36:48
10.
구라 안치고 진짜로
5: 무명@젤다 23/05/20(土) 20:36:48
일단 최대를 10으로 친다면 왕눈은 8~10.
스레주의 반응을 봤을 때 어쩌면 10을 넘을지도 몰라.
8: 무명@젤다 23/05/20(土) 20:37:47
야숨이 무서운 건 가디언이 쫓아올 때 정도뿐이니까
거기에 비하면 왕눈은 약하게 잡아도 5~10은 되겠지
9: 무명@젤다 23/05/20(土) 20:37:52
어두운 곳, 땅에서 솟아나오는 꺼림칙한 무언가...
네, 10 오버입니다
12: 무명@젤다 23/05/20(土) 20:38:15
뭔가 검고 꺼림칙한 게 갑자기 우르르 증식해서 링크가 거기에 사로잡혀서 죽는다
24: 무명@젤다 23/05/20(土) 20:52:09
야숨에 사과나무 있지?
이번작에서는 그 나무가 갑자기 움직여서 덤벼들어.
14: 무명@젤다 23/05/20(土) 20:40:06
이번작은 어두운 곳, 높은 곳, 곤충, 촉수, 망자, 이형계 뭐든지 있으니 야숨에 비할 수준이 아니지...
17: 무명@젤다 23/05/20(土) 20:41:00
스레주의 기준대로 하자면
처음에는 10, 익숙해지면 9
정도일까?
20: 무명@젤다 23/05/20(土) 20:41:47
🗡️💦💨 👐👐💨💨
55: 무명@젤다 23/05/20(土) 23:01:32
>>20
💣
🗡️🏹 🔥🔥🔥🔥
⛰⛰⛰ 🔥👐👐💦🔥
🗡️🖕 👐👐👼
🗡️!? 👿
25: 무명@젤다 23/05/20(土) 20:52:23
고소공포증 있는 사람, 어두운 곳 무서워하는 사람, 깜짝 놀라게 하는 타입의 공포를 싫어하는 사람, 그로테스크 계열을 무서워하는 사람들에게 모조리 치명타를 입히는 게 이번작 젤다
21: 무명@젤다 23/05/20(土) 20:43:25
1 어두운 지하에서
2 꺼림칙한 무언가가
3 갑자기 튀어나온다
스레주가 싫어하는 시추에이션을 전부 믹스한 느낌
30: 무명@젤다 23/05/20(土) 20:56:23
뭐 젤다 시리즈 자체가 기본적으로 어둡고 꺼림칙한 요소가 있긴 하지
32: 무명@젤다 23/05/20(土) 20:59:36
냉정하게 생각해보면 젤다 시리즈로서도 포스트 아포칼립스로서도
밝고 해방감이 있었던 야숨 쪽이 오히려 더 이질적이었던 느낌
35: 무명@젤다 23/05/20(土) 21:08:01
야숨에서도 붉은 달이 뜰 때 필드 전체가 검붉은 독기로 덮이곤 했잖아?
왕눈은 여기서 더 사악한 측면으로 업그레이드된 듯한 분위기를 여기저기서 체험할 수 있는 느낌이야.
36: 무명@젤다 23/05/20(土) 21:08:10
야숨이 더 무서웠던 나는 이단인가...
가디언이 진짜 무리야... 부팅음이 트라우마가 될 지경... 왕눈은 가디언이 없어서 오히려 나은 것 같아.
45: 무명@젤다 23/05/20(土) 21:22:36
야숨은 소리로 깜짝 놀라게 하는 계열
왕눈은 생리적 혐오로 서서히 정신을 붕괴시키는 계열
51: 무명@젤다 23/05/20(土) 22:14:02
지상에서 독기마 튀어나올때 화면 색까지 시뻘겋게 바뀌는거 진짜 무서우니까 그만둬라
54: 무명@젤다 23/05/20(土) 22:57:45
가디언은 처음 봤을 때는 놀라긴 했지만, 기계랑 빔이니까 뭐 그렇게 섬뜩하지는 않은 느낌
64: 🧡 23/05/21(日) 00:01:50
우선 내가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무서운 게임인 모양이니까 몇 달 정도는 좀 지켜보고 판단해야겠다...
그리고 >>24는 무슨 말이야?
>야숨에 사과나무 있지?
>이번작에서는 그 나무가 갑자기 움직여서 덤벼들어.
70: 무명@젤다 23/05/21(日) 00:11:03
>>64
문자 그대로의 의미야.
나무가 덤벼들어.
72: 무명@젤다 23/05/21(日) 00:15:54
>>64
야숨에서 부서진 가디언들 중에 갑자기 부팅돼서 공격해오는 녀석들 있었잖아?
그런 느낌으로 나무로 의태한 녀석들이 하이랄 전역에 서식중이야.
74: 🧡 23/05/21(日) 00:31:23
>>70
>>72
아수라지옥 그 자체여서 웃음.
산책조차 못하잖아
66: 무명@젤다 23/05/21(日) 00:03:58
반대로 왜 >>1은 가디언은 아무렇지도 않아?
저것도 꽤 무서운 축에 들어가지 않나?
68: 🧡 23/05/21(日) 00:06:37
>>66
기계고, 덩치가 크고, 삑삑거리니까 멀리서도 존재를 알 수 있어서 그렇게까지 놀래키는 존재는 아니니까
69: 무명@젤다 23/05/21(日) 00:07:09
적어도 가디언 브금은 처음에는 트라우마지만, 피아노 소리가 아름답고 섬뜩한 면이 있어서 익숙해지면 오히려 좋아하게 되는데
왕눈의 그 몰려다니는 손 브금만큼은 도저히 무리야... 심지어 고정 출몰인 가디언이랑 달리 랜덤으로 스폰되는 모양이고...
83: 무명@젤다 23/05/21(日) 00:56:52
나무는 숲속에서 걷다 보면 갑자기 튀어나오는 게 성가시다.
쓰러뜨렸다 싶었더니만 뒤에 있을 때도 있고.
99: 🧡 23/05/21(日) 10:55:04
여러 가지로 좀 찾아보고 왔는데
- 조아조아는 짜증나지만 갑자기 튀어나오지만 않으면 괜찮다
- 데그보그는 갑자기 튀어나오면 무섭다
- 기브도는 보스 쪽은 괜찮지만 날아다니는 타입이 키이스 같아서 무섭다
- 손은 당연히 무섭다
- 프리즈게이라는 얼굴이 험상궂게 생겨서 갑자기 어둠 속에서 튀어나온다던가 하면 무서울 것 같다
- 키이스의 대군은 역시 가장 무섭다
101: 무명@젤다 23/05/21(日) 11:06:42
>>99
무서움의 기준이 키이스여서 웃음
105: 무명@젤다 23/05/21(日) 12:12:05
>>101
실제로 저게 쫓아오면 꽤 무서우니까.
게다가 갑자기 튀어나오고.
102: 무명@젤다 23/05/21(日) 11:08:07
키이스가 무서우면 카쿠다도 무서울려나?
103: 🧡 23/05/21(日) 11:12:43
>>102
카쿠다는 비주얼이 익룡같아서 오히려 아무렇지도 않았어
61: 무명@젤다 23/05/20(土) 23:50:19
이번 작에서 확실히 무서운 적들이 많아졌지만, 대책도 그 이상으로 많아졌으니까 플레이어가 느끼는 공포심도 대처력의 크기에 따라 달라지는 것 같아.
뭐 스탈 계열 몬스터는 어쩔 수 없지만.
'기타 스레 > 젤다의 전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왕국의 눈물】혹시 젤다와 링크는 같이 살았던 걸까? 수상한 떡밥이 많이 보이는데... (3) | 2023.06.01 |
---|---|
【젤다의 전설】여기만 링크가 튜토리얼 직후 하이랄 성에 돌격해서 재앙 가논을 쓰러뜨린 뒤의 왕눈 (2) | 2023.06.01 |
【왕국의 눈물】지저가 너무 무서워서 도저히 탐험할 수가 없다 (0) | 2023.06.01 |
【왕국의 눈물】이번 후속작에서도 어김없이 등장하는 이가단. 너희들은 이가단 좋아하니? (1) | 2023.05.27 |
【왕국의 눈물】전편에서의 남획에 의해 맥스두리안이 멸종... 플레이어들의 '슬픔의 목소리' (0) | 2023.05.27 |
【왕국의 눈물】지저 탐색에는 역시 3륜 에어바이크가 가장 안정적인 것 같지 않아? (0) | 2023.05.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