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죠죠/스레 - 일본

【죠죠 스레】『아라키 히로히코의 만화술』읽었는데, 상당히 계산해서 만화를 그리고 있구나

by 악당수업 2021. 10.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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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무명@죠죠 2020/07/02(木) 00:53:52  

 

 

 

아라키도 타고난 센스 하나만으로 밀어붙이고 있는 줄 알았는데

의외로 이것저것 계산하면서 그리고 있었구나

 

 

 

 

6: 무명@죠죠 2020/07/02(木) 01:00:10  

 

첫등장시키는 순간에 부자연스러울 정도로 캐릭터를 부각시키는 타입이지?

 

 

 

 

8: 무명@죠죠 2020/07/02(木) 01:03:13  

 

>>6

처음 몇 페이지로 캐릭터를 확실하게 보여주는 것에 제일 먼저 힘을 쏟는 것 같음.

최대한 자연스럽게.

 

 

 

 

13: 무명@죠죠 2020/07/02(木) 01:25:38  

 

죠죠는 첫눈에 인상이 확 남는 캐릭터가 많지...

 

 

 

 

 

 

 

7: 무명@죠죠 2020/07/02(木) 01:02:18  

 

뭔가 캐릭터의 뒷설정 같은걸

엄청 세세하게 만들어 놨다고 하던데?

 

 

 

 

10: 무명@죠죠 2020/07/02(木) 01:24:02  

 

>>7

캐릭터마다 이력서를 쓴다는 모양이야

 

 

 

 

69: 무명@죠죠 2020/07/02(木) 01:48:04  

 

>>7

신인상의 어드바이스에서조차도

캐릭터의 속옷이나 양말의 브랜드부터 설정할 생각으로 해라! 같은 말을 했었어.

덧붙여서 죠스케의 속옷 브랜드는 모스키노로 알려져 있음.

 

 

 

 

26: 무명@죠죠 2020/07/02(木) 01:35:49  

 

그 연출은 뭐였냐? 그 장면은 뭐였냐? 는 있어도

한번 나온 캐릭터가 흔들리는 일은 별로 없는것 같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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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 무명@죠죠 2020/07/02(木) 01:54:05  

 

이거 만화술 책 처음 읽었을때

이렇게까지 제대로 생각하면서 만드는 사람이 진짜로 이런 라이브감의 덩어리 같은 만화를 그린건가 하고 생각했다

 

 

 

59: 무명@죠죠 2020/07/02(木) 01:45:29  

 

뭐 제대로 캐릭터의 설정을 생각하고는 있을 거야...

다만 여기서 라이브감을 섞어서 좀더 재미있어지는 방향으로 바꾸자! 라는 것뿐이겠지...

 

 

 

 

15: 무명@죠죠 2020/07/02(木) 01:29:02  

 

아라키의 이력서 템플릿

 

 

 

 

 

16: 무명@죠죠 2020/07/02(木) 01:30:10  

 

>>15

눈 색깔도 머리 색깔도 칠할 때마다 바뀌잖아!!!

 

 

 

 

66: 무명@죠죠 2020/07/02(木) 01:46:44  

 

>>15

글씨체가 굉장히 아라키다

 

 

 

84: 무명@죠죠 2020/07/02(木) 01:54:05  

 

>>66

뭔가 이거 자체가 스탠드 능력을 써서 뽑아낸 이력서처럼 보이는군...

 

 

 

17: 무명@죠죠 2020/07/02(木) 01:31:14  

 

제대로 이력서 서식까지 있는 거냐고...

 

 

 

 

6: 무명@죠죠 2020年07月04日 18:37:39  

 

헤븐즈도어잖아 이거

 

 

 

21: 무명@죠죠 2020/07/02(木) 01:33:53  

 

데뷔 전부터 캐릭터 만들 때 이런거 했었다는것 같은데

분명 캐릭터별로 이력서 정리하면 책 한권은 뚝딱 나오지 않을까?

 

 

 

 

38: 무명@죠죠 2020/07/02(木) 01:38:49  

 

원화전에서 이력서 장식돼 있었음.

아직 등장한지 얼마 안된 우 토모키(죠죠리온)의 것이었기 때문에

스포 보고싶지 않아서 흐린눈으로 봤던 기억.

 

 

 

 

20: 무명@죠죠 2020/07/02(木) 01:33:12  

 

 

 

법이 허락한다면 댁의 목숨같은건 아무래도 상관없지만 말야~!!

같은 대사는 대체 뭔생각을 하면 나오는거?

 

 

 

 

36: 무명@죠죠 2020/07/02(木) 01:38:28  

 

>>20

다들 굳이 말로 안할 뿐이지, 열받는 보행자라던가 갑자기 튀어나오는 자전거랑 마주칠 때마다 실은 모두들 저거랑 비슷한 생각을 하고 있지 않을까 싶음.

그리고 아라키는 키시베 로한이라는 이미지가 있지만,

실제로는 더 무서운 사람이어서 실제로 만나게 되면 팬일수록 동요하게 된다는 것 같아.

 

 

 

 

44: 무명@죠죠 2020/07/02(木) 01:40:05  

 

>>36

 

 

 

 

 

 

51: 무명@죠죠 2020/07/02(木) 01:41:26  

 

>>44

「이 책상도 참~」 같은 말 하는 죠죠 캐릭터 있나?

 

 

 

 

57: 무명@죠죠 2020/07/02(木) 01:44:03  

 

>>51

그 직후에 갑자기 폭발해서 책상 산산조각낼 것 같아

 

 

 

 

58: 무명@죠죠 2020/07/02(木) 01:44:11  

 

>>51

본색을 드러낼 때까지는 사리는 타입의 캐릭터일 것 같네.

구체적으로 어떤 캐릭터다 하고 딱 떠오르는건 아니지만.

 

 

 

 

71: 무명@죠죠 2020/07/02(木) 01:50:02  

 

잠깐, 책상에 대고 「이 썩을 자식」이라던가 「해체시켜 주마」같은 말을 하는 건 그만두도록 하죠.

책상은 섬세해요, 인간 따위보다 훨씬...

그러니까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이 책상도 참~」 이라고.

같은 말을 하는 적 캐릭터가 있을 것 같다

 

 

 

77: 무명@죠죠 2020/07/02(木) 01:52:11  

 

>>71

백퍼 다음페이지 들어가는 순간 갑자기 책상에 대고 욕설 내뱉고 있음

 

 

 

100: 무명@죠죠 2020年07月04日 21:00:57  

 

설정을 그렇게 잘 잡아놓는다면서

리조토 생년월일이 모순된건 왜그런거?

 

 

 

 

135: 무명@죠죠 2020年07月05日 09:44:54  

 

>>100

아마 아라키 선생님이 말하는 설정이라는 것은 캐릭터의 행동방침이나 성격을 말하는 것이지, 생년월일 키 체중같은 표면적인 숫자에는 크게 관심이 없는게 아닐까?

좋아하는 음악이나 좋아하는 맛 같은 게 정해져 있으면 일상생활 장면에서 어떤 행동을 할지 상상할 수 있지만

생일은 생일 씬같은거 나올때 정하면 되잖아

 

 

 

 

18: 무명@죠죠 2020/07/02(木) 01:32:16  

 

팔리는 만화를 그리는 법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해주었을 때는

멀리서도 알 수 있는 그림체로 만든다, 해피엔딩으로 만든다, 머리 나쁘지 않아? 라는 말을 듣지 않는 전개로 해라, 라고 말했었지.

특히 「해피엔딩, 적어도 구원이 없으면 후세에 이야기가 남지 않는다」라고 말했음.

 

 

 

 

62: 무명@죠죠 2020/07/02(木) 01:45:43  

 

처음에는 적으로 재등장시킬 생각이었던 푸고가 불쌍해져서

그 후에 등장시키지 않았다고 하는거 보면, 어느 정도는 캐릭터에 대한 배려도 있는 것 같아.

아라키는 좀 더 드라이한 이미지라고 생각했는데...

 

 

 

 

68: 무명@죠죠 2020/07/02(木) 01:47:58  

 

그 겨울메기 그사람도 다 설정같은거 해둔걸까...

 

 

 

74: 무명@죠죠 2020/07/02(木) 01:51:07  

 

>>68

왜 겨울메기가 말버릇인지 진짜 궁금하다

 

 

 

 

 

 

72: 무명@죠죠 2020/07/02(木) 01:50:32  

 

만화론에서는 "배드엔딩이라도 무엇인가 진전됐다거나 반대로 철저하게 실패하면 그건 그것대로 작품으로서 성립된다" 라고 말했던 것 같다.

가장 해서는 안되는 것은 결국 원래대로 돌아온 것뿐인 전개

 

 

 

42: 무명@죠죠 2020/07/02(木) 01:39:25  

 

죠죠는 설정에 흔들림이 있어도

감정에 흔들림이 없기 때문에 위화감 없이 읽을 수 있다고 어디선가 들어본 적이 있다

 

 

 

 

9: 무명@죠죠 2020/07/02(木) 01:23:00  

 

라이브감 있는건 능력과 전개뿐이고, 다른건 엄청 계산하고 있다고 생각해

 

 

 

 

86: 무명@죠죠 2020年07月04日 20:08:09  

 

라기보다 걍 아라키씨의 수면시간 확보를 위한 스케줄 관리술 같은 거 보면 의외로 이론적인 사람이란게 눈에 딱 보임

 

 

 

49: 무명@죠죠 2020年07月04日 19:06:47  

 

죠죠는 소극적인 캐릭터가 없는 것 같다.

키라나 푸치 같은 악역조차도 자신의 이상을 이루기 위해 적극적으로 행동하고 있고.

 

 

 

 

87: 무명@죠죠 2020年07月04日 20:11:55  

 

>>49

죠죠에서 그나마 네거티브한 캐릭터 하나 뽑으라고 하면 맥퀸인데

그녀석은 전속력으로 뒤로 문워크를 하고 있으니까...

 

 

 

 

 

 

11: 무명@죠죠 2020年07月04日 18:40:51  

 

잠깐만요.

이력서 만든다고 했는데 그럼 안나수이 성별 바뀐건 어떻게 설명할 건가요?

헤븐스 도어로 고쳐썼어?

역시 아라키 선생님 = 로한 선생님인 걸로 OK?

 

 

 

 

20: 무명@죠죠 2020年07月04日 18:45:15  

 

아라키 히로히코「어른은 거짓말쟁이가 아닙니다. 실수를 할 뿐입니다.」

 

 

 

 

22: 무명@죠죠 2020年07月04日 18:45:50  

 

이 책을 읽고 제일 놀랐던 사실은

아라키 선생님의 그림은 거의 독학이라는 것

 

어시스턴트로서 누군가의 제자로서 배운 것도, 미대에서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것도 아님.

화집이나 미술품 그 자체로부터 자신의 관찰안으로 미술의 기술을, 눈과 손으로 훔쳤다는 거지.

천재 아냐? 아니, 세운 공적으로 치면 이미 천재인가...

 

 

 

 

60: 무명@죠죠 2020年07月04日 19:22:40  

 

>>22

만화사에 있어서 후세의 인간들한테 엄청난 영향을 주고 있는 포지션이니까...

 

 

 

 

108: 무명@죠죠 2020年07月04日 21:33:40  

 

4부에서 키라가 너무 강해서

배드엔딩이 될 뻔했다는 이야기가 있었던 것 같은데

 

 

 

 

35: 무명@죠죠 2020年07月04日 18:53:12  

 

이 스탠드 어떻게 쓰러뜨려야 돼... 부터 시작해서 캐릭터로 활로를 열어나가는 타입이지

쓰러뜨리는 방법에서부터 역산하는 것으로 적 캐릭터를 만들거나 하지는 않는 것 같음.

 

 

 

 

47: 무명@죠죠 2020年07月04日 19:03:27  

 

메탈리카 킹크림슨 에어로스미스의 조합을

계산하지 않고 했다고 하면 그야말로 괴물이 아닌가.....

 

 

 

 

67: 무명@죠죠 2020年07月04日 19:34:06  

 

질문에 질문으로 대답받았을 때의 짜증을 만화에 반영하고 있을 것 같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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