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죠죠/스레 - 일본

【죠죠 스레】키스의 스탠드 스탯이 완전히 주인공 수준인 것에 대하여

by 악당수업 2022. 1. 2.
반응형

0: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파괴력-A 스피드-A 정밀동작성-C

사정거리-A 지속력-A 성장성-A

 

 

 

 

11: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너무 세다

 

 

 

1: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스탯만 보면 스타플라티나 수준이네

 

 

 

 

3: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스탠드 비전의 묘사를 봤을때

기초 성능은 정말 그런 느낌이었지

 

 

 

 

2: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이 스탯으로 성장성 A?

돌았다는 말밖에 안 나오는군...

 

 

 

 

4: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스탠드 비전의 러시 강도에 관한 스탯인지, 방어무시 데미지를 주는 씰에 대한 스탯인지

파라미터만 봐서는 알수가 없어서 곤란하다

 

 

 

 

89: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4

이 파라미터는 딱 신체능력만 따진 수치인 것 같아.

크림이 파괴력 B고 채리엇도 C니까.

 

 

 

 

5: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사정거리는 씰의 효과범위 말하는거 아냐?

 

 

 

 

31: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근데 능력의 효과범위까지 사정거리 취급한다면

더 월드나 스타 플라티나도 사정거리 A가 돼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10: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잘 생각해보면 정밀동작성이란게 뭐야 결국

 

 

 

17: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10

별로 높고 낮은걸 실감할 수 없으므로

사실상 거의 스타 플라티나를 위한 스탯

 

 

 

 

87: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자율동작형도 아닌 스탠드로 그렇게까지 그림을 능숙하게 그려댄 것은

이제 걍 죠타로 본체가 그림을 잘그려서 그런거라고 생각해도 되는 건가?

 

 

 

 

103: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87

그림이 아니라 모사야.

이미지를 엄청나게 확대해서 도트 하나하나 베껴 찍는다면, 누구나 시간만 있으면 가능하잖아.

그것을 금방 삭 하고 해치울 수 있는 것이 스타 플라티나의 정밀동작성과 속도.

 

 

 

 

54: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정밀동작성이 낮아도 그래서 힘들다는 묘사를 딱히 보여주는 것도 아니라서 개인적으로는 가장 알기 힘든 스탯

 

 

 

57: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54

정밀성이 낮으면 안젤로 바위 같은 것이 우발적으로 태어날 수도 있다...

라고 생각하면 역시 가장 중요한 스탯이라는 생각이 든다

 

 

반응형

 

12: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파괴력은 스탠드 비전으로 때렸을 때의 위력을 말하는 거겠지.

아니면 크림의 파괴력이 B인 게 말도 안 됨.

 

 

 

 

21: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뭐 크라프트 워크나 스파이스 걸도 파괴력 A니까...

 

 

 

14: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씰의 되돌아가는 힘을 응용하는 것보다

평범하게 주먹으로 치는 것이 강하지 않을까? 라고 생각하게 되는 부분이 많이 있긴 했다

 

 

 

 

41: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살레 같은 녀석이야말로 총알 톡톡 칠 틈이 있으면 그냥 그 파괴력A로 때려!! 라고 생각하게 되긴 했음.

아니 뭐... 똑똑한 척 하는 잡졸을 표현했다고 생각하면 그건 그것대로 훌륭한가...

 

 

 

 

28: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파괴력 C(인간 수준)의 골드 익스피리언스는 자동차를 너덜너덜하게 만들 수 있을 정도의 파워인데...

 

 

 

 

35: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B에 가까운 C라던가

D에 가까운 C라던가 뭐 이런 느낌으로 비교적 그 안에서도 폭이 있겠지

 

 

 

 

34: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파괴력 C (인간(죠나단)수준)

 

 

 

18: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같은 파괴력 A 사이에서도 더월드 vs 스플이라던가

스플 VS 크다처럼 조금씩 차이는 있으니까...

 

 

 

 

51: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같은 파괴력 A여도 실질적으로는 AAA라든가 AAA 정도로 보이는 녀석이 있을 정도로 묘사상의 힘에 격차가 있지.

스플, 더월드, 크다, 킹크리 이런 애들 즈음이 스탠드비전의 파괴력은 최상위라는 느낌.

 

 

 

 

37: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어딘가에 스탠드 등급 분류의 라인이 있어서

그것을 넘지 못하면 아무리 B에 가까워도 C가 되는 것인지도 몰라

 

 

 

 

71: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스탠드 비전이 있긴 한데 씰은 본체 손바닥에서 나오고

공격할 때도 에르메스의 동작에 비전이 씌워진 채로 움직이는 탓에 작중에서 잘 보이지 않는 스탠드

 

 

 

 

52: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씰 떼면 부서지는 기능은 의로 온오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

 

 

 

 

58: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아니, 안부서지면 좀 심하게 편리하잖냐...

 

 

 

 

144: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그치만 FF전에서의 묘사를 보면

씰로 파괴되는건 약간만 참으면 견딜 수 있을 정도야

 

 

 

 

146: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144

파괴라기보다 강한 충격+약간의 데미지 같은 느낌

 

 

 

 

24: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자기한테 붙인걸 떼어냈을 때의 피해와

적에게 붙였다 떼어냈을 때의 피해가 다른 것은 조금 이상하지 않은가?

 

 

 

 

26: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러시할 때는 상대한테 씰 붙였다 뗐다 하는 것만으로 재기불능으로 만들 수 있을 것 같아

 

 

 

 

 

40: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씰을 떼어냈을 때의 파괴 효과가 없다면 꽤 사용하기 편리할 것 같은 스탠드.

사용의 편의성을 봤을 때는 파괴 효과가 있는 쪽과 없는 쪽, 과연 어느 쪽이 좋을까?

 

 

 

 

47: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40

역시 있는 게 좋지 않을까?

탈옥이라든가 금고털기 같은 건 무제한으로 할 수 있는 성능이라고 생각함.

 

 

 

 

63: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47

경도나 구조에 관계없이 뭐든지 부술 수 있는 능력이라고 생각하면 확실히 대단하군...

 

 

 

 

32: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손을 늘려서 때리면 러시가 2배!

 

 

 

 

93: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편리할 것 같으면서 불편하다

 

 

 

113: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배에 붙이면 배가 2척이 되는 건가...

 

 

 

 

116: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113

떼면 그 한척도 잃게 되잖아!

 

 

 

 

43: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만약 받는다고 쳐도 일상생활에서는 의외로 쓸만한 구석이 없다고나 할까

잘 다루기 힘든 스탠드 중 하나

 

 

 

 

49: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43

지폐에 씰 붙이잖아.

늘어나잖아.

자판기에 넣잖아.

사잖아.

거스름돈 나오잖아.

 

 

 

 

6: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다른 파라미터는 그렇다고 쳐도

작중에서 실제로 성장성 A 같은 요소가 묘사된 적이 있었던가?

 

 

 

 

67: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그치만 그렇게까지 고치는 능력을 자유자재로 변환 및 응용했던 크레이지 다이아몬드가 성장성 C라서

이제 스탠드의 성장성이란게 솔직히 뭔지 잘 모르겠어

 

 

 

 

68: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지속력도 잘 모르겠어

빌어먹을! 더 이상은 스탠드를 내놓을 수 없어...! 이런 장면도 딱히 없고

 

 

 

80: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피스톨즈가 지속력 A인건 충분히 납득 가능한데

에어로스미스는 그렇게까지 죙일 내놓고 있으면서 C인거 뭐야...

 

 

 

 

82: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80

장시간 비행은 스미스씨가 많이 피곤할수도 있으니까

 

 

 

16: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이런 굉장한 기초 스탯인데도 

종반에는 오로지 서포트만 해냈다 

 

 

 

 

22: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16

종반에는 적을 단 한방 때리는 것조차 힘든 상황이 되니까 말이지...

 

 

 

 

48: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마지막 배틀에서의 활약이 인상적이었지

 

 

 

 

90: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3부였으면 맹활약했을 것 같은 스탯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