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죠죠/스레 - 일본

【죠죠 스레】크레이지 다이아몬드의 능력은 주인공의 능력 설정으로서 더할 나위 없이 완벽했지

by 악당수업 2022. 3.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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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무명@죠죠 2020/08/17(月) 00:22:27  

 

 

 

힐러가 있다는 사실이 안도감을 주는데다가

응용성도 높고, 쓰는 방식도 뭔가 화려해서 좋다

 

 

 

 

7: 무명@죠죠 2020/08/17(月) 00:23:44  

 

>>6

실제로도 응용성이 무궁무진한 능력이지만

아니 이걸 이렇게 쓴다고!? 하고 매번 감탄하게 되는 장면이 많은것도 좋지

 

 

 

13: 무명@죠죠 2020/08/17(月) 00:29:07  

 

크레이지 다이아몬드는 디자인도 좋아.

딱봐도 파워형 스탠드인데, 올곧은 느낌과 상냥함도 전해져와.

 

 

 

 

 

 

33: 무명@죠죠 2020/08/17(月) 00:49:37  

 

힐러인데 매번 전방에서 싸우는거 좋지...

 

 

 

 

38: 무명@죠죠 2020/08/17(月) 00:51:49  

 

고치는 능력을 엄청 공격적으로 사용한다는 갭이 이미 짜릿함

 

 

 

43: 무명@죠죠 2020/08/17(月) 00:53:12  

 

인간이란 무언가를 파괴하며 살아가는 생물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런 가운데 네 능력은 이 세상 그 어떤 것보다도 다정하지.

그러나... 생명이 끝난 것은 다시 돌아오지 않아.

그 어떤 스탠드로도 되돌릴 수 없다...

 

 

 

 

4: 무명@죠죠 2020/08/17(月) 00:16:57  

 

이 세상 어떤 것보다도 다정한 스탠드 좋다

 

 

 

 

 

 

70: 무명@죠죠 2020年08月28日 19:07:11  

 

인간은 무엇인가를 파괴하면서 살아가는 생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런 가운데 너의 능력은 이 세상의 그 어떤 것보다도 다정하다

 

이런 대사를, 때린다(=파괴한다)는 행위에 특화된 스탠드를 가진 죠타로가 말한다는게 정말 좋았다

 

 

 

 

12: 무명@죠죠 2020/08/17(月) 00:28:48  

 

아군 전체회복기가 있다는 안도감과

본인은 회복 못시킨다는 긴장감을 동시에 주는게 굉장히 좋은 느낌의 주인공

 

 

 

 

 

 

85: 무명@죠죠 2020/08/17(月) 01:07:06  

 

자기는 못고친다는거 엄청 좋은 밸런스야

 

 

 

11: 무명@죠죠 2020/08/17(月) 00:27:48  

 

이미 알고는 있었지만 키라와의 최종 결전에서

'역시 근거리전에서도 독보적으로 강하구나...' 라고 재차 재확인시켜 주는 곳도 안도감이 느껴짐

 

 

 

 

 

 

14: 무명@죠죠 2020/08/17(月) 00:29:49  

 

>>11

단순히 치고받는 싸움에도 강한거 멋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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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무명@죠죠 2020/08/17(月) 00:14:02  

 

죠스케의 배틀씬은 대체로 재미있는 배틀이 많아서 좋다

 

 

 

18: 무명@죠죠 2020/08/17(月) 00:32:25  

 

시게치전에서의 「고치는 능력을 사용해서 이기는 방법」이 굉장히 탁월했음.

죠죠에서 제일 좋아하는 장면.

 

 

 

 

3: 무명@죠죠 2020/08/17(月) 00:16:20  

 

하이웨이스타전도 재미있었지...

 

 

 

 

 

 

5: 무명@죠죠 2020/08/17(月) 00:19:56  

 

매번 여러 상황에 직면하는데 대처하는 방법이 하나같이 스마트하다는 느낌이 든다.

역시 죠셉의 아들.

 

 

 

 

9: 무명@죠죠 2020/08/17(月) 00:26:11  

 

>>5

토모코 배를 꿰뚫고 아쿠아 네클레스를 붙잡으면서 순식간에 원래대로 고치는 장면 좋아함.

아니 감각은 있을거 아냐! 라고 딴지걸 틈새도 없을 정도로 그레이트한 장면이라니까요~!

 

 

 

37: 무명@죠죠 2020/08/17(月) 00:51:40  

 

아무리 회복능력이 있으니까 괜찮다고는 해도 주저없이 어머니의 배를 꿰뚫는 장면은 아니 주인공이 이래도 되는 거야!? 싶고 무서워요

 

 

 

29: 무명@죠죠 2020/08/17(月) 00:49:03  

 

엄마를 구하기 위해 엄마 배를 꿰뚫는건 너무 각오가 굳어져 있어서 무서워...

 

 

 

 

135: 무명@죠죠 2020年08月29日 09:55:12  

 

그러고보니 초반에는 배 뚫기→회복을 많이 썼었는데

「생명이 떠난 것은 되돌릴 수 없다」라는 걸 할아버지 일로 경험하고 나서부터 치사급 공격은 안하게 됐구나

 

 

 

 

32: 무명@죠죠 2020/08/17(月) 00:49:28  

 

스탠드도 좋고 성격도 좋고

여러가지로 정말 좋아하는 주인공이야

 

 

 

 

 

 

30: 무명@죠죠 2020/08/17(月) 00:49:21  

 

처음부터 능력을 능숙하게 사용했었지

 

 

 

 

45: 무명@죠죠 2020/08/17(月) 00:53:17  

 

>>30

스탠드가 어렸을때 발현된 케이스니까...

아마 숙련도는 3부의 폴나레프 정도일지도 몰라

 

 

 

 

 

87: 무명@죠죠 2020年08月28日 19:55:46  

 

 

 

무적의 스타 플라티나로 어떻게든 해주세요~!!

조카에게 도움을 청하는 삼촌

 

 

 

 

17: 무명@죠죠 2020年08月28日 18:17:35  

 

 

추적탄이 너무 멋있어

 

 

 

21: 무명@죠죠 2020年08月28日 18:20:01  

 

>>17

이거 파편 하트모양으로 한거

굉장히 센스있다고 지금도 생각함

 

 

 

 

28: 무명@죠죠 2020/08/17(月) 00:47:46  

 

그러고보면 유리병을 진짜 편리하게 활용하는구나.

안젤로 포획할때도 썼고, 서피스전에서도 썼고 키라전에서도 대활약했고.

 

 

 

 

49: 무명@죠죠 2020/08/17(月) 00:54:20  

 

개인적으로 피의 자동추적탄 장면은 이세상에 있는 모든 만화의 필살기들 중에서도 제일 좋아한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

 

 

 

 

52: 무명@죠죠 2020/08/17(月) 00:55:33  

 

하이웨이스타전의 「뭐야... 기름이 없는 것뿐인가...」 하는 장면도 좋음.

처음에 읽었을땐 뭐!? 그거 큰일난거 아니야!? 싶었는데 설마 그런 방법으로 보급할 줄은...

 

 

 

 

69: 무명@죠죠 2020/08/17(月) 01:02:00  

 

대부분의 스탠드에 대해 적용할 수 있는 말이지만

능력 그 자체보다, 사용하는 인간의 발상력이 제일 중요하니까...

 

 

 

 

63: 무명@죠죠 2020/08/17(月) 01:00:23  

 

래트전 쌍안경 잡을 때의 자세는

이미 간지의 레벨을 아득히 초월했다

 

 

 

 

 

 

93: 무명@죠죠 2020/08/17(月) 01:09:34  

 

고치는 능력을 이동이나 공격에 사용하는거 좋지...

 

 

 

 

2: 무명@죠죠 2020年08月28日 18:06:17  

 

그런 뚜껑열리기 쉬운 성격으로 잘도 이런 힐러스러운 능력을 각성했구나

 

 

 

43: 무명@죠죠 2020年08月28日 18:39:29  

 

그래도 주인공 중에서 가장 상냥한 사람이 누구냐고 한다면 죠스케일 것 같다.

안젤로도 바위로 만들어버리는 정도로 끝냈고. 죠타로나 죠니였으면 죽었을지도.

 

 

 

 

61: 무명@죠죠 2020年08月28日 18:58:22  

 

죽이는 것보다 무시무시하지 않아?

 

 

 

 

 

22: 무명@죠죠 2020年08月28日 18:20:04  

 

오히려 상처를 고치는거 자체는 아무것도 아냐.

진짜 장난아닌건 이걸 응용하는 방식임.

그 활용이 제일 돋보였던게 하이웨이스타전이라고 생각한다.

 

 

 

 

98: 무명@죠죠 2020年08月28日 20:26:55  

 

>>22

바이크 부수고 관성으로 뛰어넘어 고쳐서 착지

벽을 부수고 차폐물을 재구축

차를 부수고 고치고 하이웨이스타를 안에 가둠 → 부서진 오토바이를 고침 → 유유히 급유

중상으로 움직일 수 없는 상대를 치료하고 나서 도라라라

 

보통 사람이라면 한개조차 떠올리기 벅찰 법한 아이디어를 흐름 따라서 그냥 쏟아내고 있는게 무시무시하다.

심지어 이거 최종보스전도 아니고 어디까지나 중간보스 정도의 상대인데...

 

 

 

 

8: 무명@죠죠 2020年08月28日 18:09:46  

 

고친 것을 추적하거나 끌어온다거나 여러가지로 자유도가 높은 능력이라서 좋아.

생물, 무기물 불문하고 고칠 수 있는 것도 대단함.

 

 

 

 

25: 무명@죠죠 2020/08/17(月) 00:46:28  

 

손목을 고쳐서 추적한다는 발상 좋아

 

 

 

 

5: 무명@죠죠 2020年08月28日 18:08:25  

 

전투뿐만이 아니라 일상에서의 응용이라던가, 별거 아닌 용돈벌이에 쓴다던가...

4부의 폭넓은 재미에 여러가지로 한몫했었지

 

 

 

 

137: 무명@죠죠 2020年08月29日 12:51:52  

 

>>5

마지막 스탠드능력 묘사마저

지갑에 들어있는 사진을 고쳐서 지갑을 쌔빈다

였으니까 말야 ㅋㅋㅋ

 

 

 

 

63: 무명@죠죠 2020年08月28日 19:00:31  

 

어디까지나 기본 능력의 응용이라는 점이 좋지.

골드 익스피리언스까지 가면 응용력이 높다기보다는 왠지 뭐든지 가능한 것 같은 능력이 되어버림.

 

 

 

18: 무명@죠죠 2020年08月28日 18:18:23  

 

 

 

구두점에서 키라가 구해달라는 장면 나왔을때

아하~ 이거 주인공이 의도치 않게 강적을 놓치는 장면이구만...

했는데 갑자기 체크메이트 해버리는거 너무 멋있었다

 

 

 

 

65: 무명@죠죠 2020年08月28日 19:01:11  

 

>>18

스탠드뿐만 아니라 본체도 스마트한거 좋지

 

 

 

 

32: 무명@죠죠 2020年08月28日 18:26:19  

 

확실히 응용력이 높지만 죠스케니까 그정도로 다룰 수 있는거지.

적어도 저게 나였으면 순간적으로 저런 여러가지 아이디어는 못떠올려 절대.

 

 

 

 

42: 무명@죠죠 2020年08月28日 18:38:10  

 

개인적으로는 도박하는 에피소드에서 로한이 빡친 이후의 이야기 전개방식이 대단하다고 생각했음.

자기 손가락을 인질로 삼고 내가 승부에 지면 치료를 부탁하겠다! 라는 방식.

 

 

 

52: 무명@죠죠 2020年08月28日 18:52:08  

 

>>42

키시베 로한이라면 하고도 남는다는 설득력

 

 

 

 

55: 무명@죠죠 2020年08月28日 18:54:45  

 

>>42

소년만화에서 그런 협박방식은 정말 이전에 없을 정도로 신선한 방식이었다.

만화를 별로 많이 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아마 이후로도 없었을거야.

 

 

 

 

72: 무명@죠죠 2020年08月28日 19:12:48  

 

>>42

마지막에 도망가기 전에 손가락 슬쩍 고치고 튀는 장면 좋아

 

 

 

125: 무명@죠죠 2020年08月29日 01:06:46  

 

>>72

앗 고치지마! 하는 로한 볼때마다 매번 웃음

 

 

 

 

11: 무명@죠죠 2020年08月28日 18:12:17  

 

평범한 작가는 이야기의 주인공이라면

공격수로 내보낼 생각만 한다.

하지만 아라키 히로히코는 달랐다! 거꾸로!

아라키 히로히코는 이럴 수가, 더욱이!

주인공을 힐러로 만들었다!

 

 

 

 

44: 무명@죠죠 2020/08/17(月) 00:53:15  

 

치트 수준으로 강하지만 결코 최강! 무적! 이라는 느낌은 아닌 절묘한 밸런스지.

크레이지 다이아몬드의 강함에는 아마 죠스케의 재치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9: 무명@죠죠 2020年08月28日 18:10:24  

 

「이 세상 그 어떤 것보다도 상냥한 능력」이라는 것으로

강점 이외에도 나름대로의 개성을 확립하는, 주인공의 능력 설정으로서 정말 좋은 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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