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무명@죠죠 2020/09/12(土) 15:28:11
강한 건지 약한 건지 잘 모르겠는 녀석.
그래도 애니 묘사는 진짜 최고였다.
4: 무명@죠죠 2021年01月27日 18:27:33
스탠드는 적재적소
강하고 약하고의 개념은 없어
16: 무명@죠죠 2021年01月27日 18:35:33
>>4
질문이 적절치 않았군...
아이들이 장난삼아 던지는 「스탤론과 장 클로드 반담 중 어느 쪽이 더 강한가?」 정도의 수준이면 돼
22: 무명@죠죠 2021年01月27日 18:38:40
>>16
본체의 정보가 전무한 상황이라면 상당히 강하지.
허나 본체의 정체와 위치가 이미 탄로났고, 하물며 근거리까지 접근할 수만 있다면 그리 대단치 않아.
33: 무명@죠죠 2021年01月27日 18:51:35
>>4
(뭐 이 DIO의 더 월드야말로 최강의 스탠드지만...)
10: 무명@죠죠 2020/09/12(土) 15:33:50
4부 스탠드 중에서 제일 좋아.
스탠드가 너무 편리해서 반대로 이야기에서 활약시키긴 좀 어려운 녀석이지만.
14: 무명@죠죠 2020/11/14(土) 18:12:46
본체 해치우는 것밖에 약점이 없는 스탠드
18: 무명@죠죠 2020/11/14(土) 18:30:29
>>14
대개 이런 타입은 성가셔
11: 무명@죠죠 2021/01/05(火) 21:06:15
스탠드를 공격해도 의미가 없기 때문에 본체를 찾아내서 공격하지 않으면 안 되는 귀찮은 스탠드지.
심지어 시속 60km로 쫓아옴.
2: 무명@죠죠 2021/01/05(火) 21:01:38
원격자동형인데 은근 센 것 같아 이녀석
9: 무명@죠죠 2021/01/05(火) 21:05:11
>>2
자동조종형은 기본적으로 센데?
다만 전투에만 사용되기 때문에 범용성이 없는 것뿐이야.
4: 무명@죠죠 2020/09/12(土) 15:29:57
스탠드 중에서도 자동조종과 수동조종의 전환이 가능한건 이녀석 정도뿐인가?
30: 무명@죠죠 2020/09/12(土) 15:43:58
왠지 자동추적형과 자율형을 자유자재로 전환할 수 있는 것 같은 점이 강하다.
'자동추적형은 본체를 향한 공격에 취약하다' 라는 약점을 어느 정도 완화하고 있어.
16: 무명@죠죠 2021/01/05(火) 21:09:02
얘는 원격자동형이 아니라 원거리 조작형이었을 텐데, 일단 원격자동형의 개념이 나오기 전의 스탠드이기 때문에 그 지점이 애매모호하다.
적어도 에니그마전만큼은 완전히 수동 전투임.
28: 무명@죠죠 2021/01/05(火) 21:13:07
원격 자동 모드와 매뉴얼 모드를 바꿀 수 있는거 아냐?
죠스케 쫓고 있을 때는 분명 기계적으로 추적하고 있는 것 같았는데...
19: 무명@죠죠 2021/01/05(火) 21:11:06
뭐 반자동일지도 모르지.
목표를 정해서 하면 그때부터 자동인 식으로.
36: 무명@죠죠 2021/01/05(火) 21:26:36
명시되진 않았지만 원격자동형이잖아?
29: 무명@죠죠 2021/01/05(火) 21:13:16
그러고보니 크레이지 다이아몬드한테 엄청나게 맞았지만 본체한테 데미지 피드백이 안갔던거 보면 자동조종형일지도
34: 무명@죠죠 2021/01/05(火) 21:17:44
훈가미 본인은 딱히 의식적으로 스탠드를 움직인게 아닌 것 같고
방에 들어가면 추적이 시작되는 조건발동형인 점도 자동조작 스탠드의 조건에 부합하지
3: 무명@죠죠 2021/01/05(火) 21:02:02
디자인이 멋있어
3: 무명@죠죠 2020/09/12(土) 15:28:33
스탠드의 포즈가 좋다
23: 무명@죠죠 2020/11/13(金) 15:13:22
3D화되면 멋있는 스탠드
26: 무명@죠죠 2020/09/12(土) 15:39:59
단숨에 전투불능으로 몰아넣는 영양 흡수 능력이 꽤 위험하다고 생각한다.
부상이 완쾌되면서 흡수능력은 사라졌을 가능성도 있겠지만.
13: 무명@죠죠 2020/09/12(土) 15:34:49
이녀석 이길 수 있는 스탠드 있긴 한가?
접촉하면 양분흡수 당하고, 도망치면 계속 60km로 쫓아오고... 이거 진짜 무섭지 않아?
19: 무명@죠죠 2020/09/12(土) 15:36:48
>>13
아군이 좀 떨어진 곳에서 덫에 걸린 상태라는 조건 하에서는 상대하기 좀 빡세지만
평범하게 1:1로 싸우면 그렇게까지 강하진 않아
21: 무명@죠죠 2020/09/12(土) 15:37:21
>>13
매지션즈 레드라면 발자국 상태에서도 다 태워버릴 수 있지 않을까
38: 무명@죠죠 2020/09/12(土) 15:52:57
추적속도도 시속 60km까지가 한계라는건 사고를 당했을 때의 공포가 스탠드에 반영되어 있기 때문인 것 같은데, 만약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면 더 빨라질 수도 있을지 궁금하다.
7: 무명@죠죠 2020/11/14(土) 17:34:53
훈가미가 근본적으로 쫄보라서 스탠드조차도 법정 속도 이상의 속도를 낼 수 없는 속박이 걸려 있지.
그래도 그 스스로의 겁많은 점을 자각하면서도 목숨을 걸고 싸운건 멋있었어.
148: 무명@죠죠 2020/09/12(土) 17:43:22
이 능력으로 크레이지 다이아몬드급 스피드랑 파워까지 가지고 있었으면 절대 감당 못했을거야...
53: 무명@죠죠 2021年01月27日 19:53:47
>>21: 무명@죠죠 2020/09/12(土) 15:37:21
>>매지션즈 레드라면 발자국 상태에서도 다 태워버릴 수 있지 않을까
이제 그냥 다 압둘한테 맡기는게 어때?
18: 무명@죠죠 2020/09/12(土) 15:36:48
솔직히 스탠드보다는 본체의 후각 쪽이 더 인상깊음
27: 무명@죠죠 2021年01月27日 18:46:45
훈가미의 후각이 제일 무시무시해...
어떻게 아드레날린 냄새까지 알아차리는 거야...
6: 무명@죠죠 2021/01/05(火) 21:03:39
스탠드 능력의 특성이 본체의 신체능력에까지 피드백되는 것은 꽤 보기 드문 패턴이지.
냄새에 예민해진다는 건 뭐 단점도 있겠지만.
28: 무명@죠죠 2020/09/12(土) 15:41:46
그러고보니 양분 흡수하고 회복이 된다는건, 배틀에서 부상을 입어도 적 본체를 잡기만 하면 항상 풀회복된다는 건가...
32: 무명@죠죠 2020/09/12(土) 15:47:51
>>28
뭐 성장하면 그렇게 될지도 모르지만, 적어도 본편에서는 영양 흡수 이상의 효력을 발휘하지는 못했음.
33: 무명@죠죠 2020/09/12(土) 15:48:48
>>28
아마 해봤자 상처가 좀 빨리 낫는 정도일 뿐이겠지.
전투에서 입은 피해를 즉석에서 회복할 정도의 힘은 없을 거라고 생각한다.
35: 무명@죠죠 2020/09/12(土) 15:50:09
그래봤자 링거액을 마시는 것만으로도 회복되는 정도의 흡수율
48: 무명@죠죠 2020/09/12(土) 16:01:01
링거액 마시고 회복할 정도면 어차피 그렇게까지 대단한 체력흡수도 아니지 않나?
움직이지도 못할 정도로 체력 흡수된다고 해도, 해봤자 장거리 달린 후에 몇 분 피곤해서 움직일 수 없게 되는 정도일 것 같아.
8: 무명@죠죠 2020/11/13(金) 14:54:52
그것보다 그 방은 뭐였던거야...
23: 무명@죠죠 2020/09/12(土) 15:37:54
터널 안에 있었던 그 방도 스탠드 능력의 하나겠지?
왠지 부상이 완쾌되면 다시는 못쓰게 되는 능력일 것 같은데...
27: 무명@죠죠 2020/09/12(土) 15:40:19
>>23
명시된 것은 아니지만, 사진속 아버지의 능력이라고 하는게 더 자연스러울 것 같다
5: 무명@죠죠 2021/01/05(火) 21:02:37
환각 방도 이녀석 스탠드 능력이야?
10: 무명@죠죠 2021/01/05(火) 21:05:13
>>5
아마 화이트스네이크랑 비슷한 포획 기믹이겠지.
초반까지의 하이웨이스타는 자동형 스탠드의 요소가 강했기 때문에, 아마도 상대를 마구잡이로 정할 수 있는 게 아니라 저 방에 들어온 상대만을 덮칠 수 있었던 게 아닐까 생각함.
39: 무명@죠죠 2020/11/13(金) 17:55:31
흡수와 추적←알겠음
터널의 방←모르겠음
65: 무명@죠죠 2021/01/05(火) 21:57:19
헤븐즈도어를 정면으로 이긴 시점에서 강하지 이녀석...
68: 무명@죠죠 2021/01/05(火) 22:00:27
>>65
대단하지만 죠스케한테 터널 밖까지 날아가게 할 정도의 명령을 쓸 여력이 있으면
그냥 이놈한테 직접 상황을 역전시킬 명령을 써넣으면 안되는 거였나 라는 생각이 든다
96: 무명@죠죠 2020/09/12(土) 16:50:15
성능이 뭐 어떻든간에「하이웨이 스타!!」라는 구호는 진짜 멋있다고 생각한다.
같은 이유로「스티키 핑거즈!!」도 멋있고 한번쯤은 외쳐보고 싶어.
4: 무명@죠죠 2021/01/05(火) 21:02:17
강하지만 분쇄기도 못부숨
78: 무명@죠죠 2020/09/12(土) 16:35:34
이 녀석과 골드 익스피리언스가 같은 파괴력 C라는 것이 납득하기 어렵다
83: 무명@죠죠 2020/09/12(土) 16:43:37
>>78
순식간에 여러 대의 차를 고철덩어리로 만들어 버리는 파괴력 C(인간 수준)
86: 무명@죠죠 2020/09/12(土) 16:44:37
>>83
인간 수준 (스트리트 파이터 기준)
6: 무명@죠죠 2021年01月27日 18:29:02
이녀석이나 스톤프리처럼 무언가를 모으거나 엮어서 인간형으로 만들 수 있는 스탠드 좋아
28: 무명@죠죠 2021年01月27日 18:47:57
>>6
하이어로팬트도 해당되지
4: 무명@죠죠 2020/11/13(金) 14:48:13
인간형보다 계속 발자국 상태로 있는 편이 더 강해보임
43: 무명@죠죠 2021年01月27日 19:09:17
헤븐즈 도어로 '약점 없음' 을 읽었을 때는 쫄았지만
명확한 약점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의미일 뿐이지, '무적' 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 미묘하다
'죠죠 > 스레 - 일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죠죠 스레】죠죠의 전혀 중요하지 않지만 좋아하는 대사를 쓰고 가는 스레 (14) | 2022.03.30 |
---|---|
【죠죠 스레】타올라라 용의 꿈 (1) | 2022.03.29 |
【죠죠 스레】아라키 히로히코 "켄시로를 그려봤습니다." (2) | 2022.03.29 |
【죠죠 스레】언젠가 죠죠에 비틀즈라는 이름의 스탠드가 나온다면 어떤 능력이 될까 (4) | 2022.03.28 |
【죠죠 스레】5부 종반은 내용이 좀 어렵지 않아? (5) | 2022.03.27 |
【죠죠 스레】죠죠에서 함께 여행하고 싶을 만큼 즐거워 보이는 파티 → 몇부 떠올랐어? (5) | 2022.03.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