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무명@죠죠 2019/03/03(日) 14:59:46
카쿄인 게임에 엄청 자신있었는데
그냥 평범하게 실력으로 진거 좀 허무하다
18: 무명@죠죠 2019/03/03(日) 15:13:42
상대한테 사기당한 것도 아니고 그냥 평범하게 지는 것은 보기에 과연 어떤가 카쿄인...
1: 무명@죠죠 2022年03月28日 18:02:33
복귀 직후의 배틀에서 이건 좀 불쌍하다고 생각함
10: 무명@죠죠 2022年03月28日 18:11:10
>>1
복귀전이지만 사정없이 진다
그것이 죠죠 월드
80: 무명@죠죠 2022年03月28日 23:44:36
>>10
한 번 죽고 살아나도 역시 죽는다
그것이 죠죠 월드
7: 무명@죠죠 2019/03/03(日) 15:05:39
모처럼 복귀 첫 배틀인데 평범하게 진 녀석
74: 무명@죠죠 2022年03月28日 22:14:13
PS게임에서 「공포를 극복한 카쿄인」이라는 숨겨진 캐릭터가 있길래
이녀석 원작에서 대체 얼마나 엄청난 활약을 했나 했더니 평범하게 게임하고 져서 뿜음
16: 무명@죠죠 2019/03/03(日) 15:12:49
그렇게까지 자신만만한 태도로 나오면 졌을 때 모양빠져요...
48: 무명@죠죠 2019/03/03(日) 15:26:58
그치만 실력적으로는 막상막하였어.
다비가 비장의 코스단축 기술을 선보여서 간발의 차로 진 것뿐이지.
2: 무명@죠죠 2019/03/03(日) 15:02:15
다비 동생은 카쿄인보다도 훨씬 겜덕이었기 때문에 어쩔 수 없다
3: 무명@죠죠 2019/03/03(日) 15:03:19
위에는 위가 있으니까 어쩔 수 없잖아~
30: 무명@죠죠 2019/03/03(日) 15:17:08
카쿄인도 아직 고등학생이니까...
17: 무명@죠죠 2019/03/03(日) 15:13:07
다비동생은 야구게임에서는 사기치긴 했지만
격투게임이나 레이싱게임 같은 건 그동안 계속 평범하게 실력으로 이겨왔을 것 같다
20: 무명@죠죠 2019/03/03(日) 15:14:18
>>17
격투게임은 그렇다쳐도 레이싱 같은 장르는 상대 생각을 읽어서 뭐 어쩔거야... 라는 생각이 들긴 해
3: 무명@죠죠 2022年03月28日 18:04:18
다비동생은 다 자기가 한번 빠져서 몰두했었던 게임만 준비했으면서
상대가 어떤 게임을 할지 선택하게 하는 건 최고로 치사하다고 생각함
100: 무명@죠죠 2019/03/03(日) 15:51:03
이거 졌는데도 패배를 인정하지 않는 뻔뻔한 상대랑 붙으면 스탠드 효과 없는걸까...
4: 무명@죠죠 2019/03/03(日) 15:03:35
뭐 카쿄인은 대전경험이 부족했을 테니까
다비전에서 지는 것도 어쩔 수 없지
40: 무명@죠죠 2022年03月28日 18:07:08
카쿄인의 패인은 대전경험이 부족했던 점
11: 무명@죠죠 2019/03/03(日) 15:08:11
그러고 보니 옛날에는 인터넷 대전 같은 건 없었구나.
같이 할 친구가 없으면 대전할 수 없었겠군.
29: 무명@죠죠 2019/03/03(日) 15:17:03
인공지능 상대로는 무패였겠지...
69: 무명@죠죠 2019/03/03(日) 15:42:01
카쿄인은 인공지능 대전에서만 엄청나게 강한 놈이라는게 뭔가 와닿는다
63: 무명@죠죠 2022年03月28日 20:38:14
인공지능은 그런 사기기술 안쓰니까...
13: 무명@죠죠 2022年03月28日 18:12:36
그렇구나.
카쿄인은 그런 테크닉을 쓰는 상대와 게임을 한 적이 없기 때문에 그런게 있다는걸 몰랐단 말인가.
15: 무명@죠죠 2022年03月28日 18:16:23
애초에 인공지능이라면 저런 거동은 안할 테고, 완전하게 대인전을 전제로 한 기술이니까 저거.
카쿄인이 모르는 것도 무리는 아니야.
21: 무명@죠죠 2022年03月28日 18:18:52
당시는 인터넷 대전도 없었을 무렵이었고...
그런 비정상적인 코스 단축법 같은 건 평범한 사람의 플레이로는 절대 혼자 깨달을 수 없을 테니까 말야...
60: 무명@죠죠 2022年03月28日 20:28:32
아니, 저건 코스 단축법이라기보다는 버그 쪽에 가깝지 않을까. 미발견된.
게임을 디버깅할 때는 벽에 부딪치거나 역주행을 하는 등 여러가지 비정상적인 짓을 일부러 반복해서 버그를 잡아내곤 한다지만, 역시 다비동생과 카쿄인 같은 상황은 상정할 수 없었을 것 같음.
26: 무명@죠죠 2022年03月28日 18:23:01
냉정하게 생각해봐도 그 기술은 한가한 사람들이 게임 버그같은거 파고드는 영상에서 간신히 나오는 수준의 글리치잖아?
이거는 대인전 경험이랑은 전혀 관계없는 거 같은데?
96: 무명@죠죠 2022年03月29日 13:40:17
뭐 그치만 상대 차 날려버리는 것도 가능한 레이싱게임에서 저게 그렇게까지 특이한 발상 같진 않다고 생각해
95: 무명@죠죠 2022年03月29日 11:14:47
실존하는 기술이라면, 엄청난 레어현상이라도 아마 저 세계의 게임잡지에는 거의 확실하게 실린 적이 있었겠지.
결국 카쿄인의 패인은 대인전 경험의 문제라기보다 정보수집력 부족의 문제.
평범한 대전상대가 써올 만한 기술이 아니기 때문에, 대인전을 얼마나 했느냐랑은 거의 관계없음.
76: 무명@죠죠 2022年03月28日 23:03:29
그런 것보다 평범하게 스타팅대시 하는거 잊었던게 제일 어이없어
84: 무명@죠죠 2022年03月29日 00:54:51
이게 적진에서 스탠드배틀하는 긴박한 상황이 아니라 그냥 노닥거리는 상황이었다면
자기보다 잘하는 상대를 만났다는 사실에 내심 들떴을 것 같다
98: 무명@죠죠 2022年03月30日 00:18:49
폴나레프 팀은 멤버 세명중에 두명이 죽는 하드코어한 싸움을 하고 있는 와중에
죠타로 팀은 적이랑 대전게임을 시켜버리는 갭이 아라키스러움 그 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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