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스레/우마무스메

【우마무스메】우마무스메의 의욕 하락 이벤트, 전부 불합리하기 짝이 없지 않아?

by 악당수업 2022. 7. 19.
반응형

1: 무명@우마 2021/04/08(木) 14:43:36  

 

 

 

불합리 이벤트 워스트 3 정도에 들어간다

 

 

 

 

2: 무명@우마 2021/04/08(木) 14:47:13  

 

이 분야 1위는 분필

 

 

 

 

 

8: 무명@우마 2021/04/08(木) 15:05:08  

 

분필씨가 너무 불쌍해애애애애애-!

컨디션이 하락했다

 

 

 

 

9: 무명@우마 2021/04/08(木) 15:06:02  

 

분필은 진짜 그만둬라

 

 

 

43: 무명@우마 2021/04/08(木) 15:57:00  

 

3연속으로 분필씨가 사망했을 때는 실소가 나왔을 정도

 

 

 

 

3: 무명@우마 2021/04/08(木) 14:49:52  

 

2위는 회장님 아재개그

 

 

반응형

 

5: 무명@우마 2021/04/08(木) 15:02:30  

 

우라라랑 숨바꼭질 해서 라이스가 찾아다니다가 의욕 하락하는 이벤트도 꽤 불합리하다고 생각해...

 

 

 

 

6: 무명@우마 2021/04/08(木) 15:02:43  

 

하필 육성목표 직전에 컨디션 하락 발생하면 대체 뭐하는거야... 하고 진심으로 태클걸고 싶어짐

 

 

 

10: 무명@우마 2021/04/08(木) 15:07:36  

 

고양이가 귀엽다

컨디션이 하락했다

 

 

 

11: 무명@우마 2021/04/08(木) 15:10:29  

 

커피 한잔-

 

 

 

12: 무명@우마 2021/04/08(木) 15:15:44  

 

말을 하면 쉬게 해줄 테니까

제발 땡땡이 치는건 그만둬줬으면 해...

 

 

 

 

24: 무명@우마 2021/04/08(木) 15:39:38  

 

>>12

그렇게 말해놓고 우정훈련 겹치면 실패확률 30% 정도라도 누를거면서!

 

 

 

 

13: 무명@우마 2021/04/08(木) 15:16:51  

 

뭐 저런 건 차라리 납득할 수 있어.

휴식 누른 결과로 밤샘습관 주는 것이야말로 진짜 불합리의 극치라고 생각한다.

 

 

 

14: 무명@우마 2021/04/08(木) 15:22:44  

 

기대했던 햄버거에 피클이 들어있었어...

 

 

 

 

16: 무명@우마 2021/04/08(木) 15:30:53  

 

적어도 할거면 방학 전에 발생했으면 좋겠는데...

 

 

 

 

20: 무명@우마 2021/04/08(木) 15:35:45  

 

의욕 하락하는 이벤트 자체는 어느 것이든간에 제법 재미는 있다는 것이 열받음

 

 

 

26: 무명@우마 2021/04/08(木) 15:41:44  

 

>>20

땡땡이기질 이벤트도 소소하게 재미있는 것들이 많아서 열받음

 

 

 

21: 무명@우마 2021/04/08(木) 15:36:33  

 

중요한 레이스 직전에 나쁜 상태 붙는건 그만둬!

그만두라고!

 

 

 

 

23: 무명@우마 2021/04/08(木) 15:38:20  

 

우리 네이처는 레이스 직전에 항상 3등을 뽑는 여자였다

 

 

 

 

25: 무명@우마 2021/04/08(木) 15:41:07  

 

편두통은 뭐 최악이긴 하지만 어쩔 수 없다... 하고 이해할 수는 있음.

땡땡이기질은 제발 그만둬!

 

 

 

 

28: 무명@우마 2021/04/08(木) 15:42:29  

 

고루시는 이야기의 전개를 전혀 읽을 수 없기 때문에

뭔가 이벤트가 발생하면 마이너스 이벤트인가? 하고 지레 겁먹게 된다

 

 

 

 

37: 무명@우마 2021/04/08(木) 15:51:28  

 

편두통 골드쉽 좋지...

 

 

 

36: 무명@우마 2021/04/08(木) 15:50:48  

 

레이스 직전, 합숙 직전 의욕하락이 정말 괴로움.

그런 면에서 타즈나가 있으면 꽤 의지가 되지.

 

 

 

 

34: 무명@우마 2021/04/08(木) 15:47:52  

 

언제나 레이스 직전에 의욕을 낮춘다

 

 

 

38: 무명@우마 2021/04/08(木) 15:52:27  

 

왜 트레이닝 날에는 절대 잠이 부족하지 않은데 쉬는 날에 잠이 부족해지는 거야!

 

 

 

 

40: 무명@우마 2021/04/08(木) 15:55:18  

 

남의 커피 마시고 의욕 하락하지 마!

 

 

 

48: 무명@우마 2021/04/08(木) 15:59:41  

 

동일한 의욕하락 이벤트는 한번의 육성중 두번 다시 일어나지 않도록 해 주세요

 

 

44: 무명@우마 2021/04/08(木) 15:57:13  

 

일단 한번에 의욕을 2단계나 떨어뜨리는 이벤트는 없으니까 그나마 다행이지...

 

 

 

 

46: 무명@우마 2021/04/08(木) 15:59:09  

 

>>44

대신 물 흐르듯이 연속으로 떨어지는데

 

 

 

 

68: 무명@우마 2021/04/08(木) 16:16:33  

 

>>44

보건실에서 선택지 잘못 고르면 단숨에 의욕 최하로 하락시킬 수 있어

 

 

 

 

57: 무명@우마 2021/04/08(木) 16:04:42  

 

솔직히 나쁜 상태는 좀 보건실에서 확정적으로 치료가능하게 해줬면 좋겠다.

한턴 날리는 것만으로도 이미 상당히 손해인데.

 

 

 

 

58: 무명@우마 2021/04/08(木) 16:04:56  

 

언제나 「○○○의 의욕은 이미 최상이다」 직후에 발생하는 의욕 하락 이벤트

 

 

 

59: 무명@우마 2021/04/08(木) 16:05:17  

 

너 이 레이스에 모든 걸 걸기로 마음먹고 결의하고 힘든 트레이닝을 해온 거 아니었어?

왜 그런 중요한 레이스 직전에 별것도 아닌 일로 컨디션 떨어뜨리는 거야?

 

 

 

 

66: 무명@우마 2021/04/08(木) 16:10:54  

 

개인적으로 가장 힘들었던건

타키온 첫 플레이 당시 report 고백으로 굉장히 감동받은 직후에 커피 잘못 마시기 2회&땡땡이기질 1회 연타 맞았던 일...

엄청 진지한 얘기 뒤에 개그하는거 그만둬

 

 

 

 

67: 무명@우마 2021/04/08(木) 16:15:18  

 

뭐 이런 이벤트가 없어지면 타즈나&키류인 서포트카드의 가치가 하락한다는 것은 사실이니까...

 

 

 

 

71: 무명@우마 2021/04/08(木) 16:19:39  

 

캐릭터에 따라 허용치가 다른 것 같긴 함.

우라라, 골드쉽, 탑건 같은 애들은 「정말이지 어쩔 수 없는 녀석이구만~」하고 웃어넘길 수 있지만

맥퀸 같은 애들이 텐노상 직전에 그러면 「너… 뭐하는거야?」하게 된다

 

 

 

 

3: 무명@우마 2021年04月09日 15:08:21  

 

의욕이 떨어지는 이벤트가 그 턴의 마지막에 발생하는 것이 가장 악질이다

의욕 최상 찍은 순간에 의욕이 떨어지는건 제발 좀 자제해줘

 

 

 

 

30: 무명@우마 2021年04月09日 15:22:53  

 

>>3

특히 꼭 레이스 직전에 그러는게 너무 악질.

그러고 나서 코 차이로 2착 찍으면 내 의욕이 뚝뚝 떨어짐.

 

 

 

 

53: 무명@우마 2021年04月09日 15:34:05  

 

>>30

오히려 레이스 직전에밖에 일어나지 않는 느낌

 

 

 

8: 무명@우마 2021年04月09日 15:09:54  

 

대체 중요한 대회 직전에 뭔짓거리를 해대는 거야 진짜로...

 

 

 

87: 무명@우마 2021年04月09日 15:57:21  

 

>>8

1턴이 대략 2주 정도 아닌가

 

 

 

 

145: 무명@우마 2021年04月09日 16:43:57  

 

>>87

왜 2주 동안이나 우울해?

우울증이잖아 그거...

 

 

 

 

153: 무명@우마 2021年04月09日 16:58:14  

 

>>145

오히려 약간 좋은 일이 생긴 것만으로 몇 주, 몇 개월씩 의욕 최상을 유지하고 있다는 거야말로 엄청나게 긍정적인 거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

 

 

 

 

160: 무명@우마 2021年04月09日 17:11:23  

 

타이키「빨리 쏘기 연습으로 손목이 아파졌습니다...」

나「대회 전에 뭐 하는 거야 너는!」

 

타이키 셔틀의 비밀 ① 사실 패스트 드로우 대회에서 우승한 적이 있다.

나「뭐, 너만한 실력자가 그렇게 말한다면」

 

 

 

 

10: 무명@우마 2021年04月09日 15:10:05  

 

마야노짱!

합숙 전에 밤샘하는건 그만둬!!

여름쯤 됐으면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길 바래!!

 

 

 

 

12: 무명@우마 2021年04月09日 15:11:10  

 

이거 명백하게 레이스 직전만 의욕하락 확률 높게 설정되어 있지 않나요...?

 

 

 

 

67: 무명@우마 2021年04月09日 15:44:26  

 

>>12

확률이 높다 수준이 아니라, 목표 전날에 반드시 발생하는 플래그 같은 것의 존재가 느껴질 정도

 

 

 

15: 무명@우마 2021年04月09日 15:12:52  

 

외출 크레인 게임 직후에 의욕 내려가면 그저 웃음

 

 

 

 

41: 무명@우마 2021年04月09日 15:30:11  

 

의욕이 떨어졌지만 뭐 상관없나...

곧 제비뽑기 이벤트 뜰 테니까 그걸로 회복하면 되겠지...

 

 

 

 

52: 무명@우마 2021年04月09日 15:33:59  

 

>>41

네 티슈

 

 

 

58: 무명@우마 2021年04月09日 15:36:02  

 

>>41

아깝네요 꽝입니다~ 티슈

 

 

 

103: 무명@우마 2021年04月09日 16:06:35  

 

트레이너가 이사장 농사일 거들다가 허리 다쳐서 의욕 떨어진건 두번 정도 봤음.

설마 담당 우마무스메가 등장하지 않는 이벤트에서 의욕이 떨어질 줄은 전혀 몰랐다...

 

 

 

 

172: 무명@우마 2021年04月09日 17:23:44  

 

>>103

그 이벤트는 파워의 값으로 성공확률이 정해져 있는 거 아닐까?

파워 제대로 안올리면서 키우면 거의 100% 확률로 나왔을 정도인데, 제대로 올리면서 키운 뒤부터는 한 번도 못 봤어.

 

 

 

 

182: 무명@우마 2021年04月09日 17:39:55  

 

>>172

지금 막 고루시 육성중에 파워 B였는데도 나온거 보면 랜덤인 것 같은데?

 

 

 

 

184: 무명@우마 2021年04月09日 17:40:43  

 

>>172

저게 아마 파워뿐만은 아닐거야.

이벤트 성공/실패 계산할때 최우선으로 계산하는게 파워 수치인건 맞지만, 그외에도 약간 요구치가 있는 것 같아.

전에 파워 300미만이면 실패라고 어딘가에 써져 있었는데 실제로는 그걸 넘었는데도 실패한 걸 한번 본 적이 있음.

 

이사장이랑 기자 친밀도 높이고 정월쯤에 파워 300 미만이면 거의 확정적으로 실패 패턴을 발생시킬 수 있는 것 같다.

그렇지만 능력치를 잘 올린다고 해서 성공패턴이 반드시 발생하는 것은 아니야.

 

 

 

 

101: 무명@우마 2021年04月09日 16:06:28  

 

육성에서도 파르페를 쓸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대체 몇 번을 생각했는지 모르겠다

 

 

 

69: 무명@우마 2021/04/08(木) 16:17:17  

 

평소같은 때라면 1억보 양보해서 허락할 수 있으니까

적어도 URA기간 정도는 좀 참아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