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죠죠/스레 - 일본

【죠죠 스레】유능or무능? 죠죠의 초대 편집자가 아라키 선생님에게 건넨 조언들을 살펴보자!

by 악당수업 2022. 10.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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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외국 무대에서 외국인 주인공으로 하는 걸로 OK사인 안 떨어지면 나 연재회의 안 나올 거야.

・왠지 파문은 이제 질리기 시작했어.

・디오에 비해 기둥의 사내들은 최종보스로서의 인상이 약하네.

・토너먼트 전개로 가면 다른 만화들이랑 똑같아지니까 그만두는 것이 좋을 것 같군.

・최종보스를 DIO로 하는 건 괜찮지만, 초반은 실루엣으로만 등장시키는 것이 좋겠다.

・3부 무대는 스테이지 클리어식 전개로 해서 이집트를 목표로 하자.

・취재여행으로 이집트 도착까지 24시간 동안 비행기 안에서 심심할 테니까 이거나 읽어봐→ 현대살인백과 (550P)

 

 

 

 

2: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무능

 

 

 

3: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인 척 하는

 

 

 

4: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유능

 

 

 

134: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현대살인백과?

영향을 굉장히 많이 받았을 것 같은데 이거...

 

 

 

 

141: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134

솔직히 읽어보고 싶다

 

 

 

15: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당연한 얘기일지도 모르지만, 편집자의 입김이 작품에 굉장히 큰 영향을 주는구나...

 

 

 

 

29: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에시디시전이 최고라고 생각하는 나와는 맞지 않는 사람이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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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나는 파문이 제일 좋았어

 

 

 

 

 

 

80: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2부는 우정 노력 승리가 두루 갖춰진 전개였지

 

 

 

 

 

 

19: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사실 파문도 스탠드도 기능상으로는 별반 다르지 않지만

캐릭터가 나오는 스탠드 쪽이 더 보기 좋다

 

 

 

20: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3부에서 스탠드로 전환한 게 굉장히 유능하다고 생각했어

 

 

 

 

 

 

21: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의외로 그렇게까지 대단한 조언은 하지 않았구나.

스탠드라는 설정 자체를 편집자가 직접 제안한 거라면 몰라도.

 

 

 

 

90: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수호령이 나와서 싸우는 만화는 당시에도 제법 있었던 거 같지만

거기서 종교적인 요소를 싹 뽑아내고 캐릭터화했다는 점은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51: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격투게임이 유행하던 시기에 스테이지 클리어 방식을 제안한 건 유능하다고 생각

 

 

 

67: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3부랑 5부는 뭔가 RPG 같았어

 

 

 

 

42: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아라키랑 편집자랑 이집트 여행 같은 거 갔던 거 같은데, 다른 만화가랑 편집자도 같이 여행가는 경우가 흔한가?

 

 

 

 

7: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이집트를 무대로 한건 편집자가 그냥 경비로 여행가고 싶었을 뿐이잖아

 

 

 

33: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영국

미국

이집트

동남아시아

 

편집자가 여행을 가고 싶었을 뿐이잖아.

특히 동남아 쪽은 아라키가 별로 안 좋아했는데.

 

 

 

 

117: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편집자인지 아라키인지는 모르겠지만 이집트를 초이스한 점만큼은 정말 유능하다.

세계관이나 디자인의 폭을 더욱 넓혔지.

 

 

 

 

152: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117

아마 편집자 취향일걸?

아라키는 인도나 이집트 별로 안 좋아하던데.

 

 

 

 

82: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3부에서 전 세계를 여행하면서 싸우는 것에 비해

4부에서는 마을 하나로 좁혀지는 흐름이 좋아

 

 

 

 

101: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근데 디오가 1부에서 질리도록 나오는데

굳이 3부에서 실루엣으로 처리하는 의미가 있나?

 

 

 

 

 

 

118: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101

얼굴이 나와버리면 독자의 의식이 아직 실제로 활약할 차례가 되지 않은 DIO에게 쏠려 버리니까

현재의 적인 스탠드 유저들에게 의식을 돌리기 위해서라고 죠죠전인가 뭔가 하는 인터뷰에서 말했던 적 있어

 

 

 

 

8: 무명@죠죠 2020/03/05(木) 06:54:41  

 

그림자 DIO는 그런 깊은 뜻이 있었구나...

 

 

・취재여행으로 이집트 도착까지 24시간 동안 비행기 안에서 심심할 테니까 이거나 읽어봐→ 현대살인백과 (550P)

이건 진짜 의미불명이다 ㅋㅋ

 

 

 

138: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결과가 좋았으니 결국 유능하다고 생각한다

 

 

 

 

48: 무명@죠죠 20XX/XX/XX 99:99:99  

 

역시 편집자는 필요하구나...

 

 

 

4: 무명@죠죠 22020/03/01(日) 18:48:29  

 

제대로 된 어드바이저네

 

 

 

 

9: 무명@죠죠 2020/03/31(火) 08:08:01  

 

유능하군.

그리고 거기에 응한 아라키 선생님도 유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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