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죠죠/스레 - 일본

【죠죠 스레】완전생물 카즈의 강함은 너무 고평가된 것이 아닌가?

by 악당수업 2023. 3. 8.
반응형

1: 무명@죠죠 22/12/04(日) 22:06:52  

 

 

 

쓰러뜨리는 방법이 극단적으로 한정되어 있는 다른 최종보스들이 너무 치트여서

거기에 비하면 카즈는 스펙은 높아도 비교적 중~하위권 정도에 지나지 않는 강함인 것 같다

 

 

 

 

2: 무명@죠죠 22/12/04(日) 22:09:14  

 

아니, 전투력만 보면 평범하게 최강 클래스잖아.

일격에 쓰러뜨리는 계열의 스탠드로 빈틈을 찔러야만 간신히 이길 수 있는 상대라고 생각하는데.

 

 

 

 

31: 무명@죠죠 22/12/05(月) 11:51:27  

 

흔히 카즈를 죽일 수 있는 스탠드로 거론되는 것이 크림이나 더 핸드, 킬러 퀸의 폭탄, D4C의 쌍소멸, 황금의 회전 터스크 ACT 4 등등.

 

반대로 말하면, 이런 예외적인 스탠드로밖에 죽일 수 없다는 소리.

 

 

 

 

7: 무명@죠죠 22/12/04(日) 23:21:20  

 

그렇다기보다 이 녀석만 명백하게 인류와는 다른 종의 괴물이라는 점에서 다른 보스와는 차별화된 강함이 있지

 

 

 

 

14: 무명@죠죠 22/12/05(月) 01:23:31  

 

모든 생물이 될 수 있다는 미쳐돌아가는 능력

 

반응형

 

3: 무명@죠죠 22/12/04(日) 22:24:11  

 

이 녀석의 가장 위험한 점은 놀라운 학습 성능.

예를 들어 스탠드라는 존재를 보거나 알게 되면

결국 그것은 생물에게서 발현된 것이므로, 카즈도 스탠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는 점.

 

 

 

 

39: 무명@죠죠 22/12/05(月) 12:07:26  

 

완전생물의 카즈의 가장 성가신 점은, 초능력을 가지고 있는 데다 굉장히 똑똑하기까지 하다는 것이지.

능력을 조금만 보여줘도 추리해서 거기에 대응할 수 있을 정도로.

 

 

 

 

81: 무명@죠죠 22/12/05(月) 20:50:58  

 

일격에 죽이지 못하면 확실하게 학습해서 대책을 마련해오기 때문에

스탠드를 사용하여 죽이지 못한 경우

 

눈에 보이지 않는 무언가가 있다고 파악

→날아서 사거리 밖으로 나간다

→사거리 밖에서 무한사격

 

이라는 전법을 쓸 가능성도 있고, 여기까지 가면 대개 쓰러뜨릴 방법이 없다

 

 

 

 

82: 무명@죠죠 22/12/05(月) 21:24:25  

 

>>81

그 전에 어떻게 발버둥쳐도 승산이 없을 법한 평범한 인간이 자길 향해 당당하게 온다는 시점에서 「이 녀석 뭔가 있구나」하고 경계받을 것 같고, 거기서부터가 이미 힘들 것 같아

 

 

 

 

11: 무명@죠죠 22/12/05(月) 01:18:43  

 

크림으로 통째로 삼켜버리는 것 정도밖에 쓰러뜨릴 방법이 생각나지 않는데...

 

 

 

 

6: 무명@죠죠 22/12/04(日) 23:19:39  

 

평범하게 무적이잖아 카즈는.

확실하게 한 방에 쓰러뜨릴 수 있는 방법은 D4C로 카즈 두 명을 쌍소멸시키는 것밖에 없어.

크림으로 공격한다 해도 구멍의 사이즈상으로는 결국 재생가능한 사이즈의 살점이 남을 거야.

 

 

 

 

8: 무명@죠죠 22/12/04(日) 23:41:55  

 

완전생물이 된 후의 카즈는

하려고만 하면 자력으로 스탠드발현 하는 것도 가능할 것 같다

 

 

 

 

10: 무명@죠죠 22/12/05(月) 01:15:47  

 

>>8

우선 화살을 만든 사람부터가 일족 중 한명일 가능성이 농후하니까.

화살에 꿰뚫린 사람이 어떻게 진화 및 발달하는지 뇌를 연구했을 것 같다.

 

 

 

 

23: 무명@죠죠 22/12/05(月) 11:34:08  

 

>>쓰러뜨리는 방법이 극단적으로 한정되어 있는 다른 최종보스들이 너무 치트여서

>>거기에 비하면 카즈는 스펙은 높아도 비교적 중~하위권 정도에 지나지 않는 강함인 것 같다

 

반대잖아.

오히려 어느 정도는 쓰러뜨리는 방법이 존재하는 다른 최종보스들에 비해, 카즈는 우주로 추방하는 것 외에는 이 녀석을 무력화시킬 방법이 없어. 그건 사실상 최강급이지.

화살의 존재를 아는 순간 100% 스탠드를 습득할 거고, 애초에 태양 수준의 파문이나 자유롭게 생명을 창조할 수 있는 능력 같은 건 사실상 스탠드나 마찬가지인 능력이야.

 

 

 

 

13: 무명@죠죠 22/12/05(月) 01:21:52  

 

다른 최종보스로는 카즈를 꺾을 공격력이 부족하다

 

 

 

 

17: 무명@죠죠 22/12/05(月) 10:45:40  

 

다른 최종보스들도 「이녀석 무적인가?」 싶은 수준의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카즈는 능력이 문제가 아니라 애초에 죽일 수나 있는지 없는지부터 생각하게 됨

 

 

 

 

27: 무명@죠죠 22/12/05(月) 11:43:01  

 

좋았어! 전투기를 관통할 수 있을 정도의 위력을 가진 비늘을 끝없이 상공에서 발사하자!

좋았어! 착탄시킨 비늘을 원격으로 다른 생물로 변신시키자!

이런 짓 하는 것만으로 DIO나 디아볼로조차도 아무것도 못하고 당할 거라구...

 

 

 

26: 무명@죠죠 22/12/05(月) 11:42:03  

 

잘 생각해보면 휘채활도라던가 에시디시의 열이라던가 와무우의 바람도

죠셉에게 스탠드가 보이지 않았기에 몰랐던 것뿐이지, 사실은 그것 또한 스탠드의 일종이었던 것이 아닐까 하고 고찰하게 된다

 

 

 

 

28: 무명@죠죠 22/12/05(月) 11:46:05  

 

스탠드 비전이 없는 스탠드(오잉고의 변장 등등)도 있으니 완전생물이 사실은 스탠드의 일종이었다고 해도 이상하지 않네.

그렇게 생각하면 완전생물 카즈의 몸이나 칼날이나 갑각탄이 적 스탠드를 때릴 수 있다고 해도 딱히 설정붕괴는 아니군.

 

 

 

 

30: 무명@죠죠 22/12/05(月) 11:47:36  

 

근데 완전생물 카즈는 불사신까진 아닌 것 같은데, 그럼 결국 스탠드에 따라서는 죽일 수 있는 거 아니야?

 

 

 

 

33: 무명@죠죠 22/12/05(月) 11:56:32  

 

>>30

죽일 수단이야 분명히 있겠지만

그래서 카즈를 이길 수 있느냐 없느냐와는 전혀 관계없는 얘기니까

 

 

 

 

40: 무명@죠죠 22/12/05(月) 12:08:06  

 

크레이지 다이아몬드는 카즈 측이 공격을 무저항으로 받아주는 전제라면 의외로 가능할지도 모른다고 생각한다.

카즈를 지면에 일체화시키고 나서 더욱 세세하게 러시를 박아 피자 반죽처럼 카즈의 의식을 점점 얇게 펴나가면, 결국 무력화시키는 것까지는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46: 무명@죠죠 22/12/05(月) 12:40:55  

 

6부 플래닛 웨이브스를 사용하면 천문학적인 확률이겠지만 카즈가 돌아올 가능성도 있을까?

아니면 생물과 광물의 중간체이기 때문에 스탠드 대상에서 제외?

 

 

 

 

47: 무명@죠죠 22/12/05(月) 12:58:31  

 

>>46

플래닛 웨이브스라면 만약 돌아온다고 해도 다 타버려서 망할 것 같은데

 

 

 

48: 무명@죠죠 22/12/05(月) 13:00:51  

 

>>47

웃음.

하지만 운 좋게 운석 부분만 타들어가고 안에서 카즈가 나타나서 간수에게 직격할지도 모르잖아.

원작에서의 구두와 벽돌처럼.

 

 

 

 

62: 무명@죠죠 22/12/05(月) 16:12:12  

 

순식간에 세포 한 점도 남기지 않고 날려버릴 수 있다면 역시 쓰러뜨릴 수 있겠지만, 그럴 수 있는 건 킬러 퀸 정도뿐... 역시 세포 한 점이라도 남아 있으면 거기서부터 재생해서 다시 부활할 것 같다.

조각나도 신체를 재생시켜버리는 동물이 뭐가 있었더라? 여하튼 그것도 모방해서 재현할 수 있을 테고 말이야.

 

 

 

 

63: 무명@죠죠 22/12/05(月) 16:15:51  

 

>>62

신체를 3등분하면 3개체로 재생하는 플라나리아라던가...

그걸 완전생물 스펙으로 재현해내면 어떻게 되는 것인가...

 

 

 

 

66: 무명@죠죠 22/12/05(月) 16:20:11  

 

>>62

뭔가「크오오오옷」하면서 기합으로 계속 재생하면서 영원히 폭파될 것 같기도 하다.

그 저항 중에 키라를 쓰러뜨리는 데 성공한다면 원래대로 돌아갈 수 있겠지만... 바이츠 더 더스트를 경유한 폭파라면 힘들 것 같군.

 

 

 

 

69: 무명@죠죠 22/12/05(月) 16:30:33  

 

화이트스네이크로 기억디스크를 빼낸다면 어떨까...

아니 남겨진 신체 쪽이 어떤 거동을 할지 모르니까 이것도 이거 나름대로 무섭군

 

 

 

72: 무명@죠죠 22/12/05(月) 17:44:51  

 

>>69

완전생물의 하위의 하위인 흡혈귀조차도 육신의 싹이 이상한 버그 거동을 일으켜서 불사신의 생물을 탄생시킬 정도니까 말이야...

영혼에 직접 간섭하는 종류의 능력으로 죽일 수는 있겠지만, 그 후가 너무 무섭다.

 

 

 

 

77: 무명@죠죠 22/12/05(月) 19:21:35  

 

회전기술만큼은 절대로 이 녀석에게 가르쳐서는 안 돼
틀림없이 차원의 벽을 넘을 거야

 

 

 

87: 무명@죠죠 22/12/06(火) 12:22:59  

 

>>77

언제 어디서든 이심전심의 말을 만들어낼 수 있는데다

본인 자체가 자연에 존재하는 황금장방형 스케일이라는 시너지

 

 

 

 

79: 무명@죠죠 22/12/05(月) 19:55:24  

 

에코즈 act3나 페이즐리 파크처럼 살상성능은 없지만 무력화할 수 있는 능력이나, 인과율 조작 계열 능력으로 이길 수 있지 않을까?

 

 

 

 

89: 무명@죠죠 22/12/06(火) 15:16:26  

 

스레에서 자주 거론되는 「이 녀석을 죽일 수 있을 것 같은 스탠드」들조차도

꼭 완전생물 카즈를 상대로 우위에 서서 싸울 수 있는 건 아니라는 점이 무섭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