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죠죠/스레 - 일본

【죠죠 스레】샌드맨의 주법은 실제로 있는 거야?

by 악당수업 2022. 2. 7.
반응형

9: 무명@죠죠 2021/11/07(日) 12:33:32  

 

 

 

이거 정말 있는 달리기 방법일까

 

 

 

 

11: 무명@죠죠 2021/11/07(日) 12:34:17  

 

>>9

있을 리가 없잖아!

 

 

 

35: 무명@죠죠 2021/11/07(日) 12:42:13  

 

근데 엄청 열심히 하면 될 것 같아

 

 

 

15: 무명@죠죠 2021/11/07(日) 12:35:42  

 

아마도 물리학적으로 이상한 말을 하고 있을 것 같은데

나는 잘 모르니까 뭔가 맞는 말 같기도 해!

 

 

 

 

 

 

10: 무명@죠죠 2021/11/07(日) 12:34:17  

 

죠죠에 나오는 말도안되는 이론이나 역사는 사실인지 거짓인지 가끔 고민하게 된다

 

 

 

19: 무명@죠죠 2021/11/07(日) 12:36:16  

 

>>10

영국인이라면 누구나 아는 전설의 기사!

 

 

 

 

 

78: 무명@죠죠 2021/11/07(日) 12:57:59  

 

이거 하려면 발가락 끝이 엄청나게 튼튼한 사람이 아니면 무리야...

 

 

 

 

1: 무명@죠죠 2021/11/07(日) 12:29:55  

 

이거 따라해봤는데 발톱이 부러져서 발톱껍질이 벗겨졌다

 

 

 

2: 무명@죠죠 2021/11/07(日) 12:30:28  

 

>>1

따라하지 말라고 했을 텐데!

 

 

 

17: 무명@죠죠 2021/11/07(日) 12:35:46  

 

따라하려는 생각은 그만둬! 라고 말했잖아!

 

 

 

 

26: 무명@죠죠 2021年12月18日 18:26:48  

 

이거 정말 따라하고 싶어지는게 굉장하다.

그 직후의 대사에서 너는 안된다 라고 말하는 것까지 정말 완벽하다.

 

 

 

3: 무명@죠죠 2021年12月18日 18:05:04  

 

스틸이 제대로 「아마추어가 흉내내면 안돼」라고 말하는 컷까지 있으니까...

 

 

반응형

 

5: 무명@죠죠 2021/11/07(日) 12:32:24  

 

이게 착각하기 쉬운 거는 뒤꿈치가 붙지 않는 주법이 아니라

순간적으로만 뒤꿈치를 딛고 있다는 점

 

 

 

 

3: 무명@죠죠 2021/11/07(日) 12:31:25  

 

그런가...

무릎에 충격은 안가지만, 발가락 부분에 전부 충격이 온다는 거네.

 

 

 

 

6: 무명@죠죠 2021/11/07(日) 12:32:37  

 

즉 발끝에 데미지가 생긴 것은 올바르게 달린 결과라는 것인가...

 

 

 

 

7: 무명@죠죠 2021/11/07(日) 12:32:45  

 

실제로 할 수 있을지 어떨지는 둘째치고

뭔가 이런 식으로 진지하게 해설해주는 장면은 두근두근하지

 

 

 

 

 

 

13: 무명@죠죠 2021/11/07(日) 12:34:40  

 

이 직전까지 그저 몰락한 프로듀서였을 뿐인데

이런걸 즉석에서 해설할 수 있는 스틸씨는 대체 뭐야...

 

 

 

 

113: 무명@죠죠 2021/11/07(日) 13:07:39  

 

>>13

원래부터 굉장한 수완가였던 프로모터가 타인의 실수로 발목잡혀 망한 것뿐이라서...

 

 

 

 

16: 무명@죠죠 2021/11/07(日) 12:35:45  

 

믿게 만드는 허풍이 능숙하다

 

 

 

 

 

20: 무명@죠죠 2021/11/07(日) 12:36:50  

 

달리는 방법은 뭐 알겠다고 쳐도

말과 다름없는 스태미나라는건 대체 뭔소리야!?

 

 

 

 

56: 무명@죠죠 2021/11/07(日) 12:50:53  

 

>>20

즉, 그의 다리는 손상이나 피로감이 거의 없다.

오히려 에너지를 재활용해서 가속용으로 쓸 수 있다는 것이다!

 

 

 

 

23: 무명@죠죠 2021/11/07(日) 12:37:50  

 

인간의 최대 무기는 지구력이야

 

 

 

 

100: 무명@죠죠 2021/11/07(日) 13:04:49  

 

수면 몇 걸음까지는 걸을 수 있다거나

뭐 그런 이론이랑 같은 건가...

 

 

 

 

84: 무명@죠죠 2021/11/07(日) 12:59:57  

 

지금 보면 멜론 파르페 같은 느낌이네 이 해설

 

 

 

 

29: 무명@죠죠 2021/11/07(日) 12:40:02  

 

이 주법은 실제로 존재함.

하지만 그다지 빨라지는건 아니야.

종아리 근육으로 충격을 흡수하기 때문에 무릎에는 좋음.

 

 

 

 

32: 무명@죠죠 2021/11/07(日) 12:41:07  

 

>>29

초장거리를 달릴 것을 생각하면 대미지 경감은 유용한가

 

 

 

 

36: 무명@죠죠 2021/11/07(日) 12:43:06  

 

실제로는 저게 다 뭔가의 능력 같은 거였고

단순히 스틸씨의 해설이 틀렸던 걸지도 몰라...

 

 

 

 

43: 무명@죠죠 2021/11/07(日) 12:46:41  

 

>>36

발에다 쾅 소리 같은거 붙여서 가속시켰다던가...

 

 

 

 

65: 무명@죠죠 2021年12月18日 20:42:43  

 

「발뒤꿈치를 한순간만 딛는 주법」...?

그건 스틸이 멋대로 착각했을 뿐인 주법

 

 

 

 

39: 무명@죠죠 2021/11/07(日) 12:44:46  

 

이런 거짓말 이론 좋아

 

 

 

47: 무명@죠죠 2021/11/07(日) 12:47:47  

 

>>39

마찬가지로 영국인이라면 누구나 아는

타커스와 브루포드 같은 것도 좋다

 

 

 

 

28: 무명@죠죠 2021年12月18日 18:30:34  

 

타커스랑 브루포드 실존인물 아니었어!?

 

 

 

70: 무명@죠죠 2021年12月18日 22:48:57  

 

그거 죠죠 보고 있던 영국인들조차도 「내가 모르는 것뿐이지 실존하는구나」하고 속은 녀석이 꽤 있었던 것 같아서 망했어

 

 

 

128: 무명@죠죠 2021/11/07(日) 13:22:39  

 

캥거루의 주법이 거의 이 녀석과 비슷한 느낌이 드네.

두발 동시에 뛰고 있지만.

 

 

 

 

42: 무명@죠죠 2021/11/07(日) 12:46:14  

 

발뒤꿈치를 최대한 붙이지 않고 달리는 것은 어떤 거리를 달리는 것도 상식적이지 않아

 

 

 

 

142: 무명@죠죠 2021/11/07(日) 13:30:41  

 

>>42

힐 스트라이크 주법도 있고, 발뒤꿈치로 접지하는 주법은 실제로도 있어.

 

 

 

 

130: 무명@죠죠 2021/11/07(日) 13:23:13  

 

하이힐로 달리는 것이 좋은 연습이 될 것 같다

 

 

 

 

125: 무명@죠죠 2021/11/07(日) 13:17:14  

 

NHK 올림픽 특집에서

풀 마라톤 금메달리스트의 달리는 방식이 이거랑 비슷했던 것 같아

 

 

 

 

120: 무명@죠죠 2021/11/07(日) 13:12:19  

 

현실에도 있는 거였어?

 

 

 

121: 무명@죠죠 2021/11/07(日) 13:14:35  

 

아니 아무리 그래도 시속 40km는 안 나오겠지...

 

 

 

126: 무명@죠죠 2021/11/07(日) 13:21:35  

 

100m를 10초에 달리면서 시속 36km니까...

 

 

 

 

31: 무명@죠죠 2021年12月18日 18:33:02  

 

황금장방형의 회전 같은 건 누가 봐도 확실히 거짓말이라는거 알 수 있지만

이정도면 「어쩌면 정말 있는건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의 아슬아슬한 라인

 

 

 

 

122: 무명@죠죠 2021/11/07(日) 13:15:29  

 

황금회전의 원리조차 믿은 나에게 샌드맨의 이론은 이미 진실이야

 

 

 

136: 무명@죠죠 2021/11/07(日) 13:25:31  

 

종아리의 힘줄이 강인한 스프링으로서 기능할 때까지 단련하면 매우 효율적인 달리기 방법.

그렇지 않으면 발이 망가진다.

 

 

 

 

25: 무명@죠죠 2021/11/07(日) 12:38:15  

 

스틸볼런은 그 밖에도 회전이니 뭐니

설명만 들으면 왠지 납득될 것 같은 장면이 많아

 

 

 

 

 

 

22: 무명@죠죠 2021年12月18日 18:22:16  

 

육상에서 발끝부터 착지해서 발의 부담을 줄이는 것은 사실.

하체가 아닌 팔의 형태로 균형이나 커브를 조절하는 것도 사실.

그렇다고는 해도 저런 달리기는 안됨.

 

 

 

 

74: 무명@죠죠 2021年12月19日 00:43:37  

 

>>22

이거지.

제대로 실재하는 주법이긴 해.

아무리 그래도 말이랑 경쟁하는건 안되지만.

 

 

 

 

33: 무명@죠죠 2021年12月18日 18:37:23  

 

실재하는 주법이다(단, 충격을 흡수하는 것은 아킬레스건).

그리고 단거리라면 시속 40km이상으로 달리는 것도 인류에게는 가능.

오히려 초능력이 나오는 만화치고는 상당히 현실적인 라인임.

 

 

 

 

5: 무명@죠죠 2021年12月18日 18:05:48  

 

거짓말인지 정말인지는 제쳐두고

이런 해설은 정말 두근거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