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0: 무명@건담 2022/11/10(木) 18:58:34.32
퍼멧 스코어 2라던가 3이라던가 4라던가
숫자가 올라가면 무엇이 달라지는 건지 설명해줬으면 한다
380: 무명@건담 2022/11/10(木) 19:00:12.81
>>370
2에서 건드 암 기동
3에서 건비트 무기 사용
4에서 기체 성능 100%
그리고 거기에 비례하여 데이터 스톰이 증가
이런 거 아니야?
19: 무명@건담 2022年11月15日 21:45
3G랑 4G회선 같은 거야.
한번에 주고받을 수 있는 정보량이 늘어나기 때문에 빠르고 복잡하게 움직일 수 있다.
덤으로 뇌신경은 죽어나간다.
93: 무명@건담 2022/11/10(木) 06:36:11.15
스코어 2. 인체와 MS를 신경 접속해서 일체화 ←알겠음
스코어 3. 멀리 떨어진 물체와 신경 접속해서 원격 조작 ←알겠음
스코어 4. 엄청나게 파워가 솟는다 ←모르겠음
95: 무명@건담 2022/11/10(木) 06:39:53.10
>>93
대충 계왕권 같은 거 아닌가 (적당히 갖다붙임)
116: 무명@건담 2022/11/10(木) 07:02:11.01
>>93
프롤로그에서 보면 나딤은 스코어 2부터 비트를 사용했었어.
하지만 스코어 2에서는 그저 직선적인 움직임이었을 뿐이고 스코어 3부터 좀 제대로 움직였지.
원래 비트는 퍼멧을 추진제에 섞어서 제어한다는 설정이라, 스코어 4로 출력이 올라간다는 것은 아마도 추진제 배출 제어까지 할 수 있도록 출력을 올리는 거라고 생각된다.
119: 무명@건담 2022/11/10(木) 07:06:38.42
리미터 해제 같은 뭐 그런 거 아니야?
386: 무명@건담 2022/11/10(木) 19:02:01.97
2 자기 생각대로 MS를 움직일 수 있다.
3 비트를 조작할 수 있다.
4 퍼멧 이용 기기의 완전 장악? 성능이 향상된다.
376: 무명@건담 2022/11/10(木) 18:59:52.69
비트를 사용하지 않고 제트분사할 뿐인데 레벨 4가 되는건 영문을 모르겠다 ㅋㅋ
395: 무명@건담 2022/11/10(木) 19:05:15.66
나딤아빠도 엘란 4호도 왜 단지 가속하기만 할 뿐인데 퍼멧 스코어를 4로 올리는 건지 모르겠다.
그러니까, 그냥 부스터 출력 올리기만 할 뿐인데 대체 뭔 이론으로 뇌와 기계 사이의 링크 심도를 올릴 필요성이 있느냐는 거야.
사이코 프레임처럼 오컬트 파워 같은 거라도 나오는 건가?
441: 무명@건담 2022/11/10(木) 19:15:42.41
>>395
출력을 올리기 위해서가 아니라, 올린 출력으로 기체를 제어하기 위해 스코어를 올린 거잖아.
보통 사람이라면 순식간에 고꾸라져 버릴 정도의 속도에 대응할 수 있기 위해서인 거야.
444: 무명@건담 2022/11/10(木) 19:16:32.61
>>441
이렇게 들으니 이해하기 쉽군
484: 무명@건담 2022/11/10(木) 19:25:47.04
슬레타와 에어리얼은 평상시에 퍼멧 스코어 5 정도의 레벨일려나.
무서워.
87: 무명@건담 2022/11/10(木) 06:15:25.13
퍼멧 스코어 4의 재밍을 무효화한다는 것은 스코어가 도대체 몇이어야 가능한 거야? 5? 6?
그러면서도 슬레타에게 데이터 스톰이 발생하는 듯한 낌새(얼굴에 특유의 무늬가 나온다던가)가 없다.
어렸을 때의 에리크트에게조차도 파란색(안전수준)이라고는 하지만 데이터스톰 특유의 무늬가 얼굴에 나왔는데, 슬레타에게는 그런 묘사가 한번도 없었다는 건 에리크트 이상으로 퍼멧과의 친화성이 높다는 것일까, 아니면 에어리얼 안에 있는 아이들이 대신 데이터 스톰을 받고 있다는 것일까.
데이터 스톰을 완전 무효화하는 기술이 확립되었다면, GUND 기술의 안전성이 실증되는 것이고, 그러면 공표하면 사실상 끝나버릴 이야기.
공표할 수 없다는 것은 결국 뭔가 비인도적인 수법이 사용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가장 타당할려나.
438: 무명@건담 2022/11/10(木) 19:14:40.20
퍼멧 스코어 5!
이런 느낌으로 원피스처럼 레벨도 올라가는 거야?
447: 무명@건담 2022/11/10(木) 19:16:46.59
>>438
강화인사조차 4가 한계라서...
960: 무명@건담 2022/11/10(木) 15:35:36.41
싱크로 레벨 5가 되면
생일 축하 노래가 흘러나온다
25: 무명@건담 2022年11月15日 21:53
퍼멧 스코어 5가 되면
해피 버스데이 투 유가 아니라 ABBA의 Dancing Queen이 흘러나온다
28: 무명@건담 2022年11月15日 21:56
퍼밋 허플!
443: 무명@건담 2022/11/10(木) 19:16:15.67
최강은 퍼멧 스코어 제로
966: 무명@건담 2022/11/10(木) 15:38:34.74
자신이 처리할 수 있는 수준을 넘어갈 정도의 정보량을 감당해야 하니까 아무래도 위험하겠지.
그럼 혹시 기체의 사지를 잘라낸다던가 해서 처리량을 여유있게 만들어버리면 스코어 올리는 데에도 여유가 생길려나?
987: 무명@건담 2022/11/10(木) 15:54:24.72
엘란이 건담을 타서 퍼멧 스코어를 올렸을 때 1인칭 시점이 됐잖아.
기체에서 정보가 흘러나오듯이 파일럿도 기체에 퍼멧을 사용하여 신호를 보내고 있어서 그 부하가 육체에도 들어가는 건지도 모르지.
기체의 팔을 움직이는 퍼멧을 내보내면 뇌가 진짜 팔에도 퍼멧을 흘려버린다던가 뭐 그런 느낌으로.
512: 무명@건담 2022/11/10(木) 19:31:48.32
특징
퍼멧은 그 원소 하나하나가 정보를 공유하는 성질을 갖고 있다.
퍼멧은 소재나 추진제에 혼합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퍼멧이 혼합된 소재나 추진제는 제어할 수 있다.
퍼멧은 인체에 유입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애초에 이것도 잘 모르겠다
516: 무명@건담 2022/11/10(木) 19:32:59.40
>>512
수성의 마녀판 GN입자라고 생각하면 되지 않을까
524: 무명@건담 2022/11/10(木) 19:34:43.43
추진제나 소재를 제어한다는 건 어떤 방식으로?
그건 그렇고, 추진제에 섞는다던가 해서 소비해도 괜찮은 건가? 희귀한 거 아니야?
뭐 그런 느낌으로, 상당히 수수께끼의 물질. 미노프스키 입자가 차라리 알기 쉽다.
557: 무명@건담 2022/11/10(木) 19:43:10.92
>>524
소재를 제어한다 = 기계 부분을 본인의 의사대로 조작할 수 있다. 장갑에 촉감마저 생긴다.
추진제를 제어한다 = 진행방향이나 추진력을 자유자재로. 게다가 방출한 입자도 자동으로 돌아온다. 살포한 범위 내 물체를 인지하거나 조작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런 느낌?
520: 무명@건담 2022/11/10(木) 19:33:38.94
퍼멧 이거 은근히 만능의 물질 아니야?
530: 무명@건담 2022/11/10(木) 19:35:13.76
>>520
미노프스키 입자 같은 거지 아무래도
24: 무명@건담 2022年11月15日 21:50
아뢰야식과 같은 느낌이라고 생각하는데, GN입자라던가 사이코프레임처럼 사람과 사람이 서로 연결된다던가 그런 레벨까지 가는 작품으로는 하지 않았으면 하는 느낌
29: 무명@건담 2022年11月15日 21:56
>>24
이미 6화에 나온 아이들의 형상과 웃음소리가
그야말로 연결되어 버린 결과가 아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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