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스레/젤다의 전설

【젤다의 전설】야숨이랑 왕눈, 현 시점에서 전작이랑 비교했을 때 어느 쪽이 더 재미있어?

by 악당수업 2023. 5. 19.
반응형

166: 무명@젤다 2023/05/16(火) 08:51:24.76  

 

 

 

야숨에서도 이미 완성도 높았는데

거기에다 여러가지 요소를 추가해서 이정도까지 풍부한 작품으로 만든 닌텐도 제작진들은 정말 변태라고 생각

 

 

 

 

527: 무명@젤다 2023/05/17(水) 10:05:42.85  

 

완전 야숨 초강화판이네 이번작은.

스토리, 적의 위험함, 보스의 바리에이션, 퀘스트의 물량.

전부 완전히 강화된 채로 나와서 닌텐도의 진심을 엿볼 수 있었다.

 

 

 

 

346: 무명@젤다 2023/05/15(月) 23:43:12.47  

 

겜하다 보니까 벌써 이렇게 된 거 뭐냐고 내 시간 돌려줘

 

 

 

218: 무명@젤다 2023/05/16(火) 09:10:52.77  

 

이번작이 전투랑 액션이랑 수수께끼 풀이가 분리돼 있어서 딱 좋은 느낌이야.

야숨 쪽은 전투 중에도 특수액션 구사하거나 타임록의 제한시간에 공격 액션을 조합하는 등 여러가지로 바빴지만, 뭐 그 심리스한 느낌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을지도 모르지.

 

 

 

 

160: 무명@젤다 2023/05/16(火) 08:49:31.24  

 

내 경우, 야숨 7점이라면 왕눈은 9점을 줄 수 있을 정도다. 그 정도로 만족중이야.

사실 개인적으로 야숨은 재미 면에서 다른 메이저 오픈월드 작품들보다 못한 소감이었지만, 왕눈은 그만큼 개선해준 부분이 많으니까.

 

 

 

 

163: 무명@젤다 2023/05/16(火) 08:50:13.81  

 

>>160

동의한다. 왕눈 쪽이 재미있다

 

 

 

 

255: 무명@젤다 2023/05/16(火) 09:20:34.29  

 

>>160

나는 반대야~

UI도 달라졌고 크래프트가 메인이 된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전작이 좋아

 

 

 

 

393: 무명@젤다 2023/05/16(火) 09:56:41.93  

 

>>255

뭐 이건 크래프트 장르를 좋아하냐 아니냐에 따라 갈리지

 

 

 

 

206: 무명@젤다 2023/05/16(火) 09:07:19.97  

 

개발기간 6년이라니, 초등학생이 입학해서 졸업할 때까지의 기간동안 하나의 게임을 개발했다는 거구나.

야숨 개발을 포함한 12년이면 고등학교 졸업까지 갈 정도의 시간이네.

 

 

 

반응형

 

177: 무명@젤다 2023/05/16(火) 08:54:42.30  

 

야숨도 700시간정도 했고 지금도 클리어율 절반 이하라서 현재진행형으로 플레이중인 유저지만, 왕눈은 야숨을 뛰어넘었다고 생각한다. 장벽이 상당히 높았던 야숨을 뛰어넘은 것 자체가 대단한 일이라고 본다.

 

다만, 무기체인지는 야숨 정도로 원활하게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소재를 퀵메뉴로 고를때 너무 많아서 슬라이드하기가 힘들어. 스스로 즐겨찾기 같은 걸 등록할 수 있게 해줬으면 해.

 

 

 

 

229: 무명@젤다 2023/05/16(火) 09:14:10.77  

 

>>177

확실히 이 정도는 업데이트로 바꿔줬으면 좋겠다.

무기는 그렇다 쳐도 소재 찾을 때는 슥슥 슬라이드하는 것만으로는 일일이 찾기도 힘들다.

크게 바꾸지 않아도 되니까 마음에 드는 걸 즐겨찾기로 등록해놓고 쓰는 시스템을 추가해줬으면 한다.

 

 

 

 

180: 무명@젤다 2023/05/16(火) 08:56:10.71  

 

전투가 적은 건 개선되지 않았군

 

 

 

 

185: 무명@젤다 2023/05/16(火) 08:58:31.40  

 

>>180

그렇다고는 해도 전작보다 상당히 적의 종류가 늘어난 건 꽤 고맙지 않아?

 

 

 

 

192: 무명@젤다 2023/05/16(火) 09:01:05.80  

 

>>185

그 대신 전작의 가디언이 전부 삭제인데?

 

 

 

 

195: 무명@젤다 2023/05/16(火) 09:02:03.78  

 

하늘이든 지저든 볼륨이 크기만 하면 별 문제가 없음.

개인적으로는 메인이 하늘이랑 땅뿐이라고 생각했더니만 실은 지저까지 있었고, 그게 심지어 엄청 넓기까지 했다는 건 기쁜 배신이었지만 말이야.

파고들기 요소도 충분히 많은 것 같고, 야숨이랑 왕눈의 최대 강점은 파고들기 요소나 방랑 라이프 같은 거라고 생각하니까 어디가 무대인지는 솔직히 아무래도 좋아.

 

 

 

 

225: 무명@젤다 2023/05/16(火) 09:12:42.43  

 

>>195

그렇게까지 「이번 젤다는 하늘이 무대!」 라고 홍보해놓고 사실 짜잔, 지저가 메인이었습니다~ㅋ 는 좀 아니지

적어도 각 지역에 시작의 하늘섬 수준의 섬은 만들어줘야 했어

설마 첫번째 하늘섬이 제일 메인이라니 배신당한 기분이야

 

 

 

 

232: 무명@젤다 2023/05/16(火) 09:15:08.21  

 

>>225

뭐 나는 하늘보다 지저가 재미있긴 한데

 

 

 

390: 무명@젤다 2023/05/16(火) 09:55:14.36  

 

>>232

지저는 분위기가 너무 무서워요...

 

 

 

205: 무명@젤다 2023/05/16(火) 09:06:37.06  

 

난 하늘섬은 그렇게까지 큰 불만 없음.

시작의 하늘섬만큼 크게 해버리면 지상이랑 딱히 차별점이 없어지고, 그냥 점프대나 기어로 멀리 휙 날아갈 수 있는 것만으로 딱 좋아.

 

 

 

 

249: 무명@젤다 2023/05/16(火) 09:19:58.20  

 

>>205

나도 이정도 사이즈로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섬 자체가 딱 좋을 정도로 멀리 떨어져 있으니까.

저기 갈 수 있을까? 오, 됐다! 같은 약간의 성취감도 있고.

 

 

 

 

793: 무명@젤다 2023/05/17(水) 11:20:43.82  

 

스위치 성능으로 이렇게까지 할 수 있다는 게 너무 대단하다

 

 

 

212: 무명@젤다 2023/05/16(火) 22:38:09.65  

 

처음에는 맵 재탕? 이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플레이하니 즐겁네. 고향으로 돌아간 느낌이고, 그 장소는 어떻게 됐을까 하고 설레고. 전작보다 좋아.

적 캐릭터도 풍부하고 보스도 개성적이어서 질리지 않음. 야숨을 이미 한번 깨고 플레이하는 건데도 이 재미는 대단하네.

 

 

 

 

51: 무명@젤다 2023/05/17(水) 06:13:14.24  

 

난 왕눈 빨리 하고 싶은데, 야숨이 있으니까 역시 야숨을 먼저 플레이하는 편이 좋은가?

아니면 야숨은 그냥 플레이 영상으로 보고 바로 이번작 플레이해도 될까?

 

 

 

 

53: 무명@젤다 2023/05/17(水) 06:16:09.93  

 

>>51

야숨을 플레이하지 않는 것은 게이머로서 손해다

 

 

 

77: 무명@젤다 2023/05/17(水) 06:50:26.29  

 

>>51

왕눈은 이런 액션이 어느 정도 익숙하다면 괜찮지만

익숙하지 않다면 야숨부터 시작해서 차근차근 익숙해져야지 안 그러면 굉장히 고생할 정도로 난이도 높아

 

 

 

 

800: 무명@젤다 2023/05/18(木) 15:11:34  

 

내용 면에서는 왕눈의 편을 들고 싶다.

하지만 새로운 젤다 시리즈의 충격으로서 야숨을 통해 느낀 감각은 넘을 수 없기 때문에 야숨과 왕눈 어느 쪽도 선택할 수 없다.

다른 방향성으로 둘 다 재미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