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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스레/수성의 마녀

【수성의 마녀】"레이어" 와 "퍼멧 스코어" 의 차이가 뭐지?

by 악당수업 2022. 12.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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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80: 무명@건담 2022/11/14(月) 17:49:55.97  

 

 

 

레이어와 퍼멧 스코어의 차이가 뭐야?

 

 

 

 

888: 무명@건담 2022/11/14(月) 17:53:33.69  

 

>>880

모른다고밖에 말할 수 없다

 

 

 

 

883: 무명@건담 2022/11/14(月) 17:51:14.06  

 

>>880

레이어는 시스템의 깊이.

프로그램의 안쪽 부분이라고 생각해두면 OK.

 

 

 

 

892: 무명@건담 2022/11/14(月) 17:54:36.14  

 

퍼멧 스코어는 대충 뭔지 알겠지만

레이어 33은 의미가 너무 불분명해서

에반게리온에서 수수께끼 용어가 나왔을 때와 같은 두근거림이 있다

 

 

 

 

902: 무명@건담 2022/11/14(月) 17:57:19.51  

 

>>892

레이어 33을 돌파하면 파일럿이 퍼멧화하는 거 아닐까?

 

 

 

 

900: 무명@건담 2022/11/14(月) 17:56:52.71  

 

레이어 30 넘기면 스코어 3까지 무해하다던가, 경험치와 레벨 같은 거라면 이해하기 쉽겠지만...

 

 

 

 

917: 무명@건담 2022/11/14(月) 18:03:08.32  

 

레이어 10에서 레이어 33으로 콜이라는 것도 의미불명이어서 좋다.

레이어에 콜한다는 게 뭐야 대체.

그 밖에도, 기동시에는 콜을 안 했는데 콜백이 돌아오는 점이라던가 수수께끼인 점이 너무 많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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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44: 무명@건담 2022/11/14(月) 18:17:29.67  

 

레이어 10에서 33으로 콜과 직접 콜의 차이는 뭐지?

 

 

 

 

959: 무명@건담 2022/11/14(月) 18:24:21.35  

 

>>944

르브리스를 음성인식 앱에 비유하면 인간이 직접 말하는 것이 직접 콜, 앱 안에서 명령하는 것이 레이어 ○로부터의 콜... 이라고 생각했음.

물론 엘노라가 실제로 뭘 한 건지는 잘 모르겠어.

 

 

 

 

968: 무명@건담 2022/11/14(月) 18:28:43.24  

 

레이어 33은「상대가 로봇이 아닌 하나의 인격체임을 인정함」으로서 도달할 수 있는 거라고 생각했는데...

 

 

 

47: 무명@건담 2022/11/14(月) 19:06:51.45  

 

르브리스의 진정한 기능(카르도 나보의 이상)은, 전신 의체화(=의식을 건드 암으로 옮긴다)

 

그렇게 생각하게 된 근거는

1. 에어리얼의 현 상황

2. 카르도 나보의 이상은 인간을 가혹한 우주환경에 적응할 수 있게끔 하는 것

이므로

레이어 33 돌파=의식이 건드 암으로 옮겨진다

라고 해석했어 나는.

 

 

 

 

49: 무명@건담 2022/11/14(月) 19:07:18.57  

 

프로스페라의 복수 대상은 바나디스의 잔당, 협력자는 델링.

그렇게 생각하게 된 근거

 

1. 에어리얼의 대 건담 무장

2. 슬레타의 머리띠

→ 마녀를 꾀어내서 쓰러뜨리려는 것처럼 보인다

Prologue 이후, 에리크트가 다시 인간으로 돌아갈 수 없게 되었다... 라는 것이 복수의 이유일려나?

 

3. 에어리얼을 만들기 위해 후원자가 될 수 있는 재력이 있을 것 같은 쪽이 현재로서는 델링과 새리우스밖에 없다.

4. 마녀 섬멸이라는 이해관계가 완전히 일치한다

 

그러니까 협력자는 델링일 것 같다.

 

 

 

 

1: 무명@건담 2022年11月20日 03:46  

 

르브리스는 바깥 세상을 두려워했기 때문에 33 이상을 거부했다.

퍼멧의 성질상 원인은 엘노라에 있을 것 같고, 반대로 에리크트는 33을 돌파할 수 있었다.

에어리얼이 엄마의 복수를 두려워하는 걸 보면, 역시 르브리스와 에어리얼은 동일 기체가 아닐까?

 

 

 

 

21: 무명@건담 2022年11月20日 10:15  

 

33이라는 숫자는 여러 종교나 오컬트 방면에서도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 숫자고, 에리크트가 그것을 웃도는 34에 도달한 것에는 뭔가 연출상의 의도가 있는 것 같은데

필요 이상으로 「33」이라는 숫자에 의미를 부여하려는 세력이 너무 많아서, 진짜로 뭐가 정답인지 모르겠다...

 

 

 

 

31: 무명@건담 2022年11月20日 11:17  

 

>>21

시청자들이 헷갈릴 정도로 의미불명이라면 연출상의 의도는 없다고 봐

 

 

 

 

28: 무명@건담 2022年11月20日 10:35  

 

>>21

작중의 의도를 보면, 33이라는 숫자에도 34라는 숫자에도 딱히 의미는 없다고 본다.

퍼멧 스코어처럼 4단계였다면 각 단계마다 세밀하게 설정을 만들었을 수도 있지만, 33단계던가 34단계까지 있을 정도면 그 단계만큼 일일이 설정을 만들지 않고서야 의미가 없음.

저 수치는 33이든 333이든, 일종의 플레이버 텍스트로서 「적당히 큰 숫자」를 고른 거라고 봐.

오히려 11이나 12 같은 의미심장한 숫자를 피하고, 일부러 33 같은 적당한 숫자를 골라서 사람들이 쓸데없이 이상하게 해석하는 것을 막으려는 의도가 보임.

 

 

 

 

43: 무명@건담 2022年11月20日 14:10  

 

>>31

그런가...

33이라는 숫자만 나와도 과잉반응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왠지 나도 예민해져 버렸어

 

 

 

 

27: 무명@건담 2022年11月20日 10:30  

 

만일 기존의 기체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스톰을 100으로 한다 치면

평범한 인체는 50의 데이터 스톰을 받으면 죽는다

 

기존의 기체 파일럿

퍼멧 스코어 1: 데이터 스톰을 20까지 받는다(80은 차단) 인체 두통

퍼멧 스코어 2: 데이터 스톰을 40까지 받는다(60은 차단) 어지러움·구역질

퍼멧 스코어 3: 데이터 스톰을 60까지 받는다(40은 차단) 심한 어지러움·파일럿 사망

 

- 엘란 4호는 인체를 개조하여 데이터 스톰 70 정도까지는 견딜 수 있도록 했다

에어리얼은 아무리 움직여도 데이터 스톰이 30밖에 발생하지 않는다.

- 에리크트는 왜인지 데이터 스톰이 100 발생하는 기체를 타도 30밖에 발생하지 않는다

대충 이런 느낌일 것 같아

 

 

 

3: 무명@건담 2022年11月20日 05:11  

 

콜백이 없어서 초조해진 엘노라가 스코어를 올릴 것을 요구했던 걸 보면

레이어라는 것은 AI와의 마음의 거리이며, 스코어는 기계적으로 기체와의 링크를 높이는 그런 시스템이라고 생각했다

 

 

 

 

16: 무명@건담 2022年11月20日 09:39  

 

>>3

제법 납득되는 설이네 이거.

아무래도 그다지 친밀하지 않은 사람이 마음 속 깊이 사적으로 파고들어오려고 한다면 무섭겠지.

그러니까 데이터 스톰이란 건드의 거부반응이라고 해야 하나, 일종의 AT필드 같은 걸로도 볼 수 있으려나?

 

 

 

 

5: 무명@건담 2022年11月20日 07:46  

 

절박해진 어른들이 빨리 일어나라고 자꾸 완력으로 깨우려고만 하면

바깥 세상은 무서워! 하게 될 만도 하지

 

 

 

 

42: 무명@건담 2022年11月20日 14:05  

 

에리크트는 제대로 말로 인사하고 자기소개를 했으니까 AI 쪽도 화답한 것뿐이잖아.

말도 없이 문 쾅쾅쾅하면 누구라도 거절할 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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