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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스레/헌터×헌터

【헌터×헌터】히소카 "인간 같은 복잡한 것을 구현하면 메모리 부족으로 다른 능력을 쓸 수 없다"

by 악당수업 2020. 1.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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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무명@헌터 2020/11/17(火) 11:20:12.86  

 

고릴라 2마리를 자유자재로 움직이면서 저마다 강력한 능력까지 가지고 있는 녀석은 엄청 무시무시한거 아냐?

 

 

 

 

 

 

2: 무명@헌터 2020/11/17(火) 11:20:35.94  

 

고릴라는 단순하잖아

 

 

 

85: 무명@헌터 2020/11/17(火) 11:32:22.99  

 

일상이 고릴라였겠지 그녀석은…

 

 

 

 

248: 무명@헌터 2020/11/17(火) 11:43:09.03  

 

"넨능력 뭘로 하지… 위치 바꾸는 고릴라 구현화하자!" ← 대체 뭔 발상으로 이런걸 떠올린걸까

 

 

 

 

185: 무명@헌터 2020/11/17(火) 11:39:20.00  

 

고레이누 본인도 넨으로 만들어진 고릴라라는 설

 

 

 

 

386: 무명@헌터 2020/11/17(火) 11:50:22.68  

 

고릴라 2체를 구현할 수 있는 강력한 능력인 대신

본인 얼굴이 고릴라랑 똑같아지는 제약과 서약이 걸려있는 것이다

 

 

 

 

30: 무명@헌터 2020/11/17(火) 11:26:23.89  

 

얼굴이 고릴라가 되는 서약이라니…!

이 얼마나 무거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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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무명@헌터 2020/11/17(火) 11:21:39.57  

 

그치만 공을 못피할 정도로 본인의 능력이 떨어졌었고,

데미지를 입으면 고릴라같이 복잡한 건 역시 유지할 수 없었음.

 

 

 

 

66: 무명@헌터 2020/11/17(火) 11:31:08.10  

 

>>5

공을 못피하는거랑 고릴라 만드는 능력이랑은 상관없지 않나?

 

 

 

 

101: 무명@헌터 2020/11/17(火) 11:34:20.74  

 

>>66

고릴라의 능력이 메모리를 너무 많이 먹는 탓에

기본적인 능력을 단련할 시간이 없어져서 결과적으로 피할 수 없는 레벨이 되어버린 거지...

 

 

 

 

169: 무명@헌터 2020/11/17(火) 11:38:26.57  

 

>>101

그거는 딱히 메모리 상관 없잖아.

그냥 수련시간 문제잖아.

 

 

 

 

22: 무명@헌터 2020/11/17(火) 11:25:10.87  

 

고릴라 두마리한테 정밀동작 시킬 수 있고

고릴라 두마리가 서로 다르게 움직일 수 있고

고릴라 두마리가 개성있고

워프까지 할 수 있다

 

 

 

 

45: 무명@헌터 2020/11/17(火) 11:28:54.05  

 

저녀석은 고릴라 사육사라도 했었던 거겠지.

고릴라를 구현하려고 한게 아니라 걍 왠지 자연스럽게 고릴라 형태로 나와버린거야.

 

 

 

 

547: 무명@헌터 21:38:07  

 

반대로 고릴라 2마리로 고레이누를 구현하고 있을 가능성

 

 

 

48: 무명@헌터 2020/11/17(火) 11:29:00.28  

 

애초에 이건 고릴라 구현화라고 할 수 있는 것도 아냐.

고릴라라고 하기엔 조잡하잖아.

 

 

 

 

 

 

52: 무명@헌터 2020/11/17(火) 11:29:36.29  

 

고레이누가 구현하고 있는 것은 속이 텅 빈 고릴라니까...

 

 

 

 

332: 무명@헌터 2020/11/17(火) 11:47:28.78  

 

저 고릴라 거의 장식품이나 마찬가지니까

대충 고릴라 모양의 워프존 같은 개념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좋음

 

 

 

 

67: 무명@헌터 2020/11/17(火) 11:31:09.05  

 

그래도 완전 세밀하게 고릴라인 것도 아니고

적어도 본인을 완벽하게 재현하는 것보다는 메모리가 덜 들어갈거 아냐?

 

 

 

 

241: 무명@헌터 2020/11/17(火) 11:42:53.08  

 

뭐 실제로 인간은 체형이라던가 얼굴이라던가 제대로 재현해야 돼서 까다롭지만

고릴라는 일단 털북숭이로 만들기만 하면 되니까 더 간단하지 않나...

 

 

 

 

306: 무명@헌터 2020/11/17(火) 11:45:53.83  

 

>>241

정교한 가짜 1명으로 혼란시켜서 싸우는 것보다

조잡한 고릴라 2마리 구현화해서 싸우는게 더 강할지도 모르겠군

 

 

 

 

503: 무명@헌터 21:57:16  

 

비유하자면 고레이누의 고릴라는 플스1 정도의 폴리곤수임.

인간이랑 똑같은 형태를 만들려면 적어도 플스5 수준의 폴리곤 수가 필요한거지.

 

 

 

 

11: 무명@헌터 2020/11/17(火) 11:22:39.48  

 

레이저는 15체 내놓을수 있는데 이거 엄청 위험하지 않나?

 

 

 

 

 

 

170: 무명@헌터 2020/11/17(火) 11:38:27.00  

 

레이저는 GI 내에서만 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제약이라도 있는 걸까?

그게 아니라면 너무 치트잖아 이건...

 

 

 

 

619: 무명@헌터 2020/11/17(火) 12:03:43.97  

 

>>170

걍 원래부터 레이저가 대단한 녀석인거 아님?

G.I.를 만든건 진이랑 동료 12명이지만 G.I.를 유지 및 관리하고 있는건 G.I에 남은 몇명뿐이잖아.

레이저는 안그래도 G.I. 유지를 위해 방출계로 스펠카드의 효과 유지에 신경을 쓰고 있는 와중에 그 넨수들까지도 내놓을 수 있는 거야.

바꾸어 말하면 G.I.에 있는 동안의 레이저는 전력을 다하고 있는 게 아니라는 거지.

 

 

 

 

10: 무명@헌터 2020/11/17(火) 11:22:24.44  

 

복잡하고 막강한 능력을 쓰는 놈들이 떼거지로 나오니깐 껌이랑 종이로 메모리를 아끼는 히소카가 바보같잖아

 

 

 

12: 무명@헌터 2020/11/17(火) 11:22:48.26  

 

저 즈음까지는 그래도 히소카가 강캐취급 받던 시절이었지...

 

 

 

 

18: 무명@헌터 2020/11/17(火) 11:24:10.60  

 

GI의 세계를 보고

히소카는 무슨 생각을 했을까

 

 

 

 

4: 무명@헌터 2020/11/17(火) 11:21:30.24  

 

걍 히소카의 메모리가 너무 심하게 작은거 아냐?

 

 

 

894: 무명@헌터 2020/11/17(火) 12:18:23.52  

 

히소카는 PS정도의 메모리밖에 없는 거야?

요즘 나오는 녀석들이랑은 PS2의 메모리 정도의 차이는 있을 것 같아...

 

 

 

 

3: 무명@헌터 2020/11/17(火) 11:21:05.03  

 

히소카는 32Kb밖에 없는 것 같다

 

 

 

38: 무명@헌터 2020/11/17(火) 11:28:16.32  

 

히소카: ps의 메모리카드

고릴라: ps2의 메모리카드

 

 

 

 

64: 무명@헌터 2020/11/17(火) 11:31:04.67  

 

히소카(128KB) 「메모리 낭비야❤︎」

 

 

 

 

 

520: 무명@헌터 21:06:31  

 

이 얘기 나온 후에 콜트피가 마구잡이로 빌딩 늘리기 시작해서 메마른 웃음이 나왔던 추억

 

 

 

521: 무명@헌터 21:25:59  

 

>>520

한번 만진 것만으로 진짜랑 똑같은 복제품을 빌딩 50채 정도씩이나 만들 수 있다는건 대체 어떤 제약이 들어간 걸까 하고 생각했음.

아무리 하루만에 사라진다고 해도 말이지...

 

 

 

 

522: 무명@헌터 21:57:10  

 

>>521

구현화계의 최대 강점인

"자유롭게 꺼내거나 집어넣을 수 있는 점" 을 버렸다고 작중에서 말했었잖아.

 

 

 

 

523: 무명@헌터 23:53:18  

 

똥 방출계

 

 

 

534: 무명@헌터 23:46:51  

 

>>523

방출 못했어

 

 

 

 

 

24: 무명@헌터 2020/11/17(火) 11:25:34.54  

 

클로로의 메모리야말로 대체 어떻게 된 일이냐?

빼앗은 능력이 외장하드로 가기라도 하는거?

 

 

 

 

39: 무명@헌터 2020/11/17(火) 11:28:17.14  

 

>>24

클라우드 저장소에 보관하고 있는 느낌이지

책 펼치면 다운로드된다던가 막

 

 

 

 

246: 무명@헌터 2020/11/17(火) 11:43:07.11  

 

>>39

그거 사실상 메모리 무한이잖아...

곧 통신제한 걸릴 것 같아

 

 

 

 

549: 무명@헌터 21:47:10  

 

점프 작품이면 파워인플레는 어쩔 수 없지.

만약 헌터헌터가 평범하게 매주 연재하는 작품이었으면 진작에 암흑대륙편 끝났고

나루토의 그림자분신술처럼 의지를 가지고 여러 개의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병사를 수천 명이나 동시에 구현할 수 있는 캐릭터가 등장했을 것임.

 

 

 

 

554: 무명@헌터 22:21:19  

 

히소카의 깜짝 텍스처야말로 쓸데없이 용량 잡아먹는거 아니야?

종이 한장 분량이라고는 하지만 거의 무한한 패턴이 있잖아

 

 

 

 

555: 무명@헌터 00:40:22  

 

>>554

변화계랑 구현화계는 계통상 옆자리고, 색깔이나 질감 같은 건 즉흥적으로 만들고 있는 거라고 생각해.

그렇게 무거울 것 같지는 않은데?

 

 

 

 

556: 무명@헌터 09:42:23  

 

뭐 정교하다고는 해도 2D와 3D는 용량이 전혀 다르니까 괜찮겠지.

막 카스트로처럼 전투같은거 시키는 것도 아니고...

 

 

 

 

501: 무명@헌터 20:40:45  

 

본인과 구별할 수 없을 정도로 똑같은 분신이라면 당연히 메모리를 꽤 먹겠지...

 

 

 

 

508: 무명@헌터 09:16:08  

 

카스트로의 더블은 눈속임 용도로 쓰기 위해 일부러 찰랑찰랑한 옷의 복잡한 움직임까지 구현한 것이 실패였음.

분신을 전라로 하고 능력발동 시에는 본체도 전라가 되는 제약을 걸어뒀다면 좀더 여유가 있었을 텐데.

 

 

 

557: 무명@헌터 14:27:26  

 

분신의 가장 쓸데없는 부분은 카스트로의 모습을 완벽하게 재현하고 있다는 점이야.

상대에게 위화감을 주지 않기 위해서는 주름, 점, 머릿결, 기미 등등을 완벽하게 재현해야만 함.

흔히 거론되는 매지컬 에스테 쿠키나 백식관음은 그런게 필요없어.

 

분신은 외형에 큰 힘을 쏟는 넨능력이고, 게다가 재현할 수 있는 것은 원래의 모습뿐이기 때문에, 히소카가 지적한 대로 오염으로 인해 본체를 분별할 수 있게 될 경우 외형에 사용한 힘은 그대로 낭비되지.

그러니 분신은 다른 생물을 만들어내는 능력에 비해 훨씬 비효율적인 능력이 될 수밖에 없음.

 

 

 

 

44: 무명@헌터 2020/11/17(火) 11:28:32.30  

 

근데 크라피카는 왜 메모리 부족을 겪지 않는 거야?

 

 

 

407: 무명@헌터 2020/11/17(火) 11:51:48.91  

 

>>44

스펙 이상으로 무리하고 있어서 수명이 단축되고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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